한국 인공지능 솔루션 ‘에이젠글로벌’, 일본서 뜨거운 관심
상태바
한국 인공지능 솔루션 ‘에이젠글로벌’, 일본서 뜨거운 관심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7.04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트라(KOTRA) 도쿄 ITOTR지원센터에서 한국과 일본의 파트너십을 도모하는 ‘Korea Japan AI Partnering 2017’가 열렸다. 이번 행사에 에이젠글로벌은 한국의 대표 인공지능 기업으로 발표를 맡았다.

▲ ‘Korea Japan AI Partnering 2017’ 에이젠글로벌 발표

본 행사는 코트라에서 추최하고 덴츠국제정보시스템(ISID)이 후원했으며, 일본 기업 및 VC 약 50여명이 참석해 인공지능에 대한 실질적인 파트너십을 주제로 했다. AI 현장과 전망, AI 기업의 발표 및 네트워킹 시간을 통해 일본의 대기업 등 향후 일본 기업과의 협력모델을 논의했다.

특히 금융회사에서 중요한 의사결정에 딥러닝 기술을 접목해 상품개발, 신용평가, 마케팅 등 다양한 예측모델을 제공하는 솔루션을 공개했다. 에이젠글로벌의 실용적인 ‘금융 솔루션’은 일본의 은행 및 금융회사의 시스템 담당 직원에게 많은 질문과 관심을 받았다.

에이젠글로벌 강정석 대표는 “전세계적으로 인공지능의 관심이 높은 가운데 일본 또한 관심이 뜨겁다”며 “인공지능을 실질적으로 기업에 접목해 수익을 창출하는 부분에 대해 논의하고, 일본과 한국이 협력할 수 있는 의미있는 자리였다”고 밝혔다.

에이젠글로벌은 일본 최대 핀테크랩인 ‘피노랩(FINOLAB: Financial Inovation LAP)에도 선발돼 도쿄 피노랩에 입주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