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스템, 시스템 접근제어 솔루션 CC인증 획득
상태바
펜타시스템, 시스템 접근제어 솔루션 CC인증 획득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7.07.04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크라포인트’, 시큐어OS 기능 제공…금융·공공 타깃 비즈니스 전개

펜타시스템테크놀러지(대표 장종준)는 시스템 접근제어 솔루션 ‘아크라포인트(ACRA Point)’가 공통평가기준(CC인증)을 통과, IT보안인증사무국으로부터 CC인증(EAL3)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펜타시스템이 보유한 특허기술인 ‘터미널 모니터링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한 ‘아크라포인트’는 시스템 내에서 권한이 부여된 사용자(Privileged User)가 실행하는 모든 활동을 실시간으로 통제 및 기록하고, 감사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아크라포인트’는 원격 및 로컬 접속에 구분 없이 금지 명령어 차단하고, 사용자의 실행 프로세스 동작 감지를 통한 우회 실행 차단, 파일 접근 및 포트 통제, 작업 내용에 대한 실시간 녹화 및 재생, 작업 이벤트 기록에 대한 녹화 구간 검색, 2차 로그인 인증 기능, 웹 표준(HTML5) 기반 사용자 인터페이스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아크라포인트’ 주요 기능

게이트웨이 방식의 접근제어 솔루션이 명령어 우회 취약점과 특정 터미널에 종속되는 한계점을 가지고 있는데 반해, ‘아크라포인트’는 이 문제를 해결하고, 기업 시스템 보안의 취약점 극복과 안정성 향상, 또한 시큐어OS 기능의 상당 부분을 지원한다.

최근 업무의 특성상 금융권에서 수요가 늘고 있으며, 공공기관에서도 활발한 영업활동이 이루어 지고 있는 추세여서, 하반기 시스템 접근관리 시장이 성장할 것으로 보고, 전략적인 영업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장종준 펜타시스템 대표는 “시스템 접근제어 부문의 후발 주자이지만 기존 솔루션과의 차별성과 이번 CC인증 획득을 계기로 하반기 시장점유율을 전략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내부 정보보호 및 통제 이슈가 있는 금융권과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한 타깃 비즈니스도 적극적으로 공략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