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청, 제2회 마이크로데이터 우수활용사례 공모전 개최
상태바
통계청, 제2회 마이크로데이터 우수활용사례 공모전 개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7.03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3일까지 MDIS 홈페이지서 접수…마이크로데이터 국민 관심 확산 도모
▲ 통계청이 ‘제2회 마이크로데이터 우수활용사례 공모전’을 개최한다.

통계청(청장 유경준)은 생활 속 의사결정과 정책·경영전략 수립, 학술연구 등에 마이크로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권장하고자 ‘마이크로데이터 우수활용사례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마이크로데이터는 통계조사로 얻어진 원자료에서 조사·입력·논리오류 등을 제거한 통계기초자료다.

올해 2회째를 맞는 이번 공모전은 마이크로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국민은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다. 응모자는 마이크로데이터 통합서비스(MDIS) 홈페이지를 통해서 접수할 수 있으며, 접수기간은 7월 3일부터 9월 3일까지이다.

심사는 공정성, 객관성을 위해 내·외부 심사위원으로 구성, 참신성·논리성·충실성·활용성을 심사기준으로 평가한다. 공모 부문 실생활·실무 부문, 학술연구 부문으로 나뉘며, 각각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3팀을 선정한다.

우수작품은 10월말 최종 선정·발표하고, MDIS에 게시하는 등 홍보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통계청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국민들의 마이크로데이터에 대한 관심이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며 “많은 이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