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한국기업데이터, ‘증빙자료 무방문 제출 시스템’ 구축
상태바
신한은행·한국기업데이터, ‘증빙자료 무방문 제출 시스템’ 구축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7.03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은행이 고객이 제출해야 하는 각종 증빙서류를 해당 기관에 방문하지 않고 원스톱 및 원클릭으로 발급할 수 있는 ‘증빙자료 무방문 제출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 시스템 도입으로 고객이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또는 모바일뱅킹에서 자료 제출에 동의만하면 세무서, 구청 등 기관 방문 없이 관련 서류를 간편하게 제출하고 대출, 예금·펀드 신규, 신용평가, 기업 인터넷뱅킹 가입 등 업무를 보다 손쉽게 처리할 수 있게 됐다. 발급할 수 있는 서류는 주민등록등초본, 사업자등록증명원, 소득금액증명원,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국민연금납입증명 등 37종에 달한다.

‘증빙자료 무방문 제출 시스템’ 구축으로 해당 서류 스캔 및 보관 업무가 생략돼 은행의 업무 프로세스가 보다 간소해졌고 고객은 서류 발급과 제출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종이가 아닌 데이터로 자료를 관리하게 돼 탄소배출량을 감축하고 환경 보전에도 기여한다.

신한은행은 한국기업데이터와 제휴를 맺고 ‘증빙자료 무방문 제출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먼저 소공동 금융센터 등 3개 영업점에서 파일럿 운영한 후 17일 전 영업점에 전면 도입할 예정이다.

신한은행은 앞으로도 고객들이 소중한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은행 업무 전반에 최신 디지털 기술이 적용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