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여름방학 1000여 공모전 당선 전략은?
상태바
7월 여름방학 1000여 공모전 당선 전략은?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6.30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진행되는 공모전은 UCC, 사진, 아이디어, 광고, 마케팅, 디자인, 문학, 기획, IT 등의 분야에서 현재 700여 공모전이 우수한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진행 중이며 7월 말까지 1천여 개 공모전이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공모전을 잘 활용한다면 나에게 맞는 맞춤 공모전으로 취업에 필요한 스펙과 용돈 마련의 기회까지 동시에 잡을 수 있다. 공모전 정보 사이트 위비티에서 7월 진행되는 공모전의 분야별 통계자료를 발표했다.

진행 중인 공모전 상위 5개 분야는 UCC/사진, 디자인, 참여형, 아이디어, 예체능 분야로 전체 공모전의 약 71%를 차지한다. 이들 공모전은 공공기관, 대기업, 공기업, 중소기업 등 다양한 주최사에서 진행하고 있으며, 수상 특전으로는 상금, 인턴, 입사시 가산점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참가자 본인에게 맞는 맞춤 공모전에 도전이 가능하다.

과거 대한민국 콘텐츠 공모전, 우리은행 신상품 아이디어 공모전, 중소기업청 창업 경진대회 등에서 다수 입상한 위비티의 공모전 코칭 전문가는 공모전 입상 전략으로 선택과 집중을 꼽았다.

7월 진행되는 1천여 개의 공모전 중에서 본인의 전공, 취업분야, 관심분야, 전문분야 등을 고려해 자신에게 맞는 공모전을 선택했다면 주최사와 공모전 개최 목적을 파악하고 과거 유사 공모전의 당선작과 관련된 분야에 대한 학습을 한 후 차별화된 아이디어 또는 다른 분야와의 융합을 통한 아이디어를 찾아 공모전 주최사에서 제시하는 제출서류에 부합하게 준비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공모전 참여방법이라 전했다.

또한 공모전에 참여하는 경쟁자와 차별화될 수 있는 방법은 리서치를 진행해 준비하는 작품(콘텐츠)의 강점을 발굴하는 것이 주최 측 심사위원들의 설득력을 높이는 방법이라고 덧붙였다.

위비티에서는 공모전을 준비하는 참가자들의 준비를 돕기 위해 다양한 정보와 아이디어, 노하우, 참고자료 등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