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SW산업협회,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협약기업 간담회 개최
상태바
한국SW산업협회,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협약기업 간담회 개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6.30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능력중심사회 구현 위한 고교연계형 실무형 인재 양성 추진
▲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협약기업 간담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회장 조현정)는 29일 서울 구로동 베스트웨스턴 프리미어 구로호텔에서 일학습병행제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한국SW산업협회사업단 협약기업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는 고교과정의 일학습병행제 과정으로, 우리나라의 학교중심 직업교육과 독일·스위스 등 산업현장중심 도제교육의 장점을 접목한 새로운 직업교육 모델이다.

이번 간담회에는 조규종 유비씨 대표를 비롯한 협약기업 관계자, 김태갑 경기도교육청 장학관, 이견호 광명경영회계고등학교장, 정성억 인평자동차정보고등학교장 등 사업단 관계자 60여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사업 및 사업단이 소개됐으며, 2017년 운영 및 사업계획 등이 공유됐다. 이어 서울강남고용노동지청의 고용노동부 사업 안내 및 참석자간 자유토론으로 진행됐다.

서홍석 협회 부회장은 “4차 산업시대에서 SW 산업은 핵심 산업이 됐다. 산업계가 원하는 현장 실무 중심의 능력중심 사회 구현을 위해 일학습병행제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를 충실히 운영함으로써 타산업의 선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협회는 광명경영회계고등학교, 인평자동차정보고등학교와 사업단을 구성해 지난 2017년 1월 공모사업단에 선정됐으며, 오는 9월부터 1년 반 동안 NCS 레벨 3 수준의 교육을 시작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