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제 동국대 전산원, 편입영어특강 성적우수자 시상
상태바
학점은행제 동국대 전산원, 편입영어특강 성적우수자 시상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7.06.29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제공 : 동국대 전산원

학교법인 동국대학교(이하 동국대)에서 운영하는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인 동국대학교 전산원(이하 동국대 전산원)이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편입영어특강 2단계 수강생 중 성적우수자 및 단어시험 만점자에 대한 시상을 진행했다고 29일 전했다. 학사편입에 있어서 영어에 대한 중요성은 강조되었던 만큼 정기적인 영어특강 개최나 영어특강 성적우수자에 대한 시상을 늘려 나가고 있는 것이다.

학점은행제 기관 중 유일하게 편입영어를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동국대 전산원은 역시 학사편입률을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있기도 하다. 동국대 전산원 측은 “편입영어특강을 올해 1학년을 대상으로 1단계는 무료로 진행하였고, 2단계는 출석보조금을 내고 수업을 받았지만, 출석 80%이상이 되는 학생들에게는 다시 출석보조금을 돌려주는 페이백 제도의 특강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그 동안 동국대 전산원은 편입영어 특강시 페이백 형식의 시스템을 적용하였으며, 해당 강의는 무료로 진행 한 것이나 마찬가지(수강생의 90%이상이 출석보조금을 다시 받아간) 상황이기도 하다.

동국대 전산원은 편입영어특강을 진행하면서, 월례고사 성적우수자 8명에게 스타벅스 상품권이 지급이 되었으며, 단어시험 연속 만점자 5명에게는 교내 학생식당 이용권을, 영어특강이 끝난 후 설문조사에 참가한 10명의 학생에게는 샤오미 보조배터리를 지급하는 등 수강료 혜택과 시상 이외에도 재학생들의 복지지원을 하고 있다.

현재 동국대 전산원은 자격증 준비 과정, 경쟁률 분석, 편입진로 상담 등에 42년간 축적된 노하우를 통해 ‘편입특화 대학’이라는 칭호를 받고 있으며, 현재 국가평생교육진흥원 450여 개 학점은행제 교육기관 중 우수교육기관(BEST ACBS)으로 선정된 바 있고, 2016대한민국 혁신경영대상 인재경영대상, 머니투데이 2016년 상반기 교육부문 히트상품, 중앙일보 2017 교육부문 히트브랜드 대상 등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한편 동국대 전산원은 성공적인 취업사례와 학사편입 및 대학원 합격자 명단을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고 있으며, 현재 컴퓨터공학, 멀티미디어학, 정보보호학, 경영학, 광고학, 관광경영학, 심리학, 사회복지학, 행정학, 영화학 등 10개 전공 주간학사과정과 직장인 야간대학교를 고민하는 만학도를 위해 컴퓨터공학, 경영학, 관광경영학, 심리학, 행정학 등 5개 전공 주말학사과정을 운영 중이며 2017학년도 2학기(9월 입학) 신/편입생모집과 2018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