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브라·킨덕트, 실시간 스포츠 선수·팀 역량관리 강화
상태바
지브라·킨덕트, 실시간 스포츠 선수·팀 역량관리 강화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6.29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간 경기력 강화·부상 예방 진행…팀 운영 가시성 향상 및 경쟁 우위 제공

지브라 테크놀로지스는 자사의 ‘지브라 스포츠(Zebra Sports)’ 시스템과 업계 킨덕트(Kinduct)의 ‘선수 관리 시스템(Athlete Management System)’을 통합한다고 29일 밝혔다.

통합된 ‘지브라 스포츠(Zebra Sports)’ 시스템은 선수의 건강 상태와, 컨디션, 전반적인 경기력에 대한 더욱 폭넓고 상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각 팀의 코치와 트레이너, 스포츠 과학 스태프들은 솔루션이 제공하는 선수의 의료 정보와 훈련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선수 및 팀의 준비 상태와 훈련 효율성을 향상하고 부상을 예방함으로써 성공적인 경기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돕는다.

보안이 강화된 클라우드 기반의 킨덕트 솔루션은 스포츠 팀들이 데이터 관리에 소모하는 시간을 줄이는 동시에 의사결정을 지원하고, 지속적인 개선을 촉진하며 실질적인 결과를 도출하는데 더욱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게 돕는다.

또한 지브라 스포츠 솔루션은 지브라가 전 세계 의료, 소매, 제조, 운송, 물류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에 제공하는 것과 동일한 추적·위치 정보 솔루션 기술을 활용해 고객에게 실시간 운영 가시성을 제공한다.

킨덕트 창립자 겸 CEO인 트레비스 맥도너(Travis McDonough) 박사는 “킨덕트는 높은 보안성을 갖춘 클라우드 기반 선수 관리 시스템을 활용해 풍부한 데이터에서 유의미한 정보를 이끌어 낸다. 그리고 이를 통해 코치와 트레이너, 선수들의 발전을 돕는 실질적인 활동 계획을 도출할 수 있게 돕는다”며 “지브라와의 협력으로 우리는 미국프로풋볼(NFL)과 전미대학체육협회(NCAA)팀들의 의사결정에 도움을 주고 지속적인 개선을 촉진하며 경쟁 우위를 제공할 적절한 데이터와 툴을 적시에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질 스텔폭스(Jill Stelfox) 지브라 테크놀로지스 위치 정보 솔루션 부문 부사장은 “NFL 공식 경기장 선수 추적 솔루션을 제공하는 지브라는 선수 모니터링과 경기력 향상 분야의 선두 업체 킨덕트와의 협력을 통해 자사의 최첨단, 실시간 선수 추적 솔루션을 한 차원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릴 수 있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보다 나은 가시성 확보를 위해 더 높은 정확성을 보여주는 신기술에 대한 니즈가 증가함에 따라, 지브라 스포츠 시스템의 고객 또한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