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시스, S&P 500 지수 편입
상태바
앤시스, S&P 500 지수 편입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6.29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가총액 100억 달러 이상 성장…애플리케이션 SW 산업 항목서 대형주로 분류

앤시스(ANSYS)는 S&P 다우 존스 지수(S&P Dow Jones Indices)의 S&P 500에 앤시스가 포함됐다고 29일 밝혔다.

앤시스는 GICS(국제산업분류표준)의 산업분류체계에 따라 정보기술 하위 부문의 소프트웨어 산업 중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산업 항목에서 대형주로 분류될 예정이며, 이는 시가총액이 100억 달러 이상으로 성장한 앤시스의 시장 내 입지를 반영한 결과다.

앤시스는 전 세계 첨단 기업들이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를 통해 까다로운 설계 과제를 해결하고 혁신적인 제품을 제조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제품 혁신의 속도가 전례없이 빨라지면서 기업들은 제품 개발, 제조 방법을 변화하고 출시 속도를 높여야 하는 상황에 직면했다. 이런 환경에서 앤시스의 솔루션은 기업들이 설계 오류를 줄여 더 빠르게 최고의 솔루션을 선보일 수 있도록 돕는다.

아제이 고팔(Ajei Gopal) 앤시스 CEO는 “앤시스가 미국을 선도하는 기업을 대표하는 S&P 500 지수에 포함돼 매우 기쁘다”며 “이번 S&P 500 지수에 합류하게 된 것은 장기간에 걸쳐 주주 가치를 창출해온 당사의 역량을 입증할 뿐만 아니라 앤시스의 성장과 솔루션에 대한 업계의 강력한 수요가 반영된 결과”라고 강조했다.

S&P 500은 국제 신용평가기관인 미국의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Standard & Poor’s)사가 발표하는 주가지수로 미국의 대형주를 가늠하는 지표로 널리 인정받고 있다. 이 지수에는 시가 총액의 약 80%를 차지하는 500대 선도 기업이 포함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