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리시스-한화테크윈, 지능형 CCTV 솔루션 협력
상태바
일리시스-한화테크윈, 지능형 CCTV 솔루션 협력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7.06.29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리시스 AI 영상분석 기술-한화테크윈 글로벌 마케팅 기반 시너지 효과 올려

일리시스(대표 김용식)는 CCTV카메라 기업 한화테크윈 시큐리티사업 부문(대표 이만섭)과 ‘CCTV솔루션의 전략적인 상품 개발 및 마케팅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양사는 일리시스의 AI 영상분석 기술력과 한화테크윈의 글로벌 마케팅을 기반으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함으로써 다양한 사업기회를 발굴하고 글로벌 신 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일리시스는 영상 분석뿐만 아니라 딥러닝 및 빅데이터 분야 연구에 집중 투자하고 있는 기업이다.

김용식 일리시스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인공지능 분야(AI)에 R&D를 집중할 수 있게 되어, 글로벌 기업들과 동등한 기술 수준으로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특히 딥러닝 기술은 한화테크윈의 하드웨어 제조기술력과 일리시스의 소프트웨어 구현 기술력을 통해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는 출발점을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화테크윈은 2020년까지 글로벌 톱3 지위를 확보하기 위한 사업확대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한화테크윈은 기존의 B2B(기업간 거래)용 카메라, 저장장치 등 장비 위주에서 홈시큐리티 사업 및 통합 솔루션 분야를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이만섭 한화테크윈 대표는 이번 협약에 대해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과 글로벌 인프라를 가진 대기업의 상생협력을 통해 중국업체의 저가 공세로 어려움에 처한 한국의 보안산업을 회생시키는데 기여하고자 한다”라며 “앞으로 이같은 협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며, 이번 협력이 성공적인 모델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AI 기술을 적용한 IoT 융합 및 시큐리티 통합솔루션 플랫폼 개발으로 4차 산업을 주도해 나갈 계획이며, 스마트 시티, 서비스 산업, 스마트 팩토리, 스마트 팜 등 다양한 분야에 광범위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마케팅을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