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 지방장애인기능경기대회에 솔리드웍스 지원
상태바
다쏘시스템, 지방장애인기능경기대회에 솔리드웍스 지원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7.06.28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산응용기계제도CAD 직종 경기에 다양한 공학적 요구사항 충족시키는 ‘솔리드웍스’ 제공

다쏘시스템코리아는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가 주관하는 ‘2017 지방장애인 기능경기대회’에 다쏘시스템의 3D엔지니어링 어플리케이션 ‘솔리드웍스’를 솔리드웍스 파트너사인 노드데이타를 통해 지원한다고 밝혔다.

1999년부터 개최된 ‘장애인기능경기대회’는 장애인의 기능향상 촉진 및 장애인 고용에 대한 사회 전반의 관심 유도를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이번 ‘2017년도 지방장애인기능경기대회’는 6월 28일부터 30일까지 전국 17개 시·도에서 진행된다. CNC선반, 전자기기, 3D제품 디자인, 건축제도 CAD 등 총 34개 직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에서 각 분야의 장애인 선수들은 개인의 기량을 겨루며 선의의 경기를 펼칠 예정이며 직종별 입상자에게는 상장과 메달 수여 및 소정의 상금도 지급된다.

다쏘시스템코리아는 이번 대회 전산응용기계제도CAD 직종 경기에 참가하는 전국 65명의 참가자들을 위해 다쏘시스템의 3D 엔지니어링 어플리케이션 ‘솔리드웍스’를 지원한다. ‘솔리드웍스’는 전 세계 310만명 이상의 사용자들의 설계 및 공학적 측면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는 어플리케이션으로 언제 어디서나 어떤 디바이스로 접속할 수 있는 3D 설계 및 개발을 제공하며 스타트업 기업과 대형 글로벌 기업을 불문하고 보다 유연한 업무환경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다쏘시스템코리아 조영빈 대표는 “다쏘시스템은 이미 국내 CSR프로그램으로 학교 협력을 통해 청소년들을 위한 3D 체험교실 및 경력단절 이공계 여성들과 장애인 및 대학생들의 취업을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다”고 설명하며 “장애인고용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제고하며 장애인들과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방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2016년 프랑스에서 열린 제9회 장애인기능올림픽 대회에도 3D CAD 부문에 한국대표로 양동화씨가 출전하여 금메달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