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후조리원, 산모와 아이의 건강 지킬 수 있는 꼼꼼한 선택 필요
상태바
산후조리원, 산모와 아이의 건강 지킬 수 있는 꼼꼼한 선택 필요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7.06.28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산을 준비하는 여성이라면 누구든지 출산 후 산후조리원 선택에 대한 고민에 빠지게 된다. 이 같이 산후조리원은 산모의 건강을 지키는데 있어 가장 큰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에, 전문적인 산후조리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적절한 산후조리원을 선택하는 것은, 임신과 출산 과정에서 떨어진 체력도 회복하고 정신적·육체적으로 엄청난 부담이 될 육아에 들어가기 전에 잠깐 휴식을 취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궁 산후조리원 신내점 박여진 원장에 따르면 산후조리원을 선택함에 있어, 의료진이 직접 설계하고 운영과 프로그램에 이르는 과정에 참여하는지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이는 산모의 건강을 좌우하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산후조리원은 피부 관리실이나 체형 교정 실이 있기 때문에 젖몸살 관리나 임신으로 인한 부종 등을 풀어주기 위한 마사지도 받을 수 있으며,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요가와 같은 맞춤운동도 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전문 테라피스트에게 출산 전 긴장감 해소와 태아의 성장, 안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산전 마사지를 받는 것이 필요하며, 출산 후에는 임신 전 모습으로 돌아갈 수 있게 도와주는 산후 마사지를 받는 것이 도움이 된다. 특히 산후조리원의 가장 큰 장점은 몸과 마음의 상태가 자신과 비슷한 동지들을 만날 수 있다는 것이다.

궁 산후조리원 신내점 박여진 원장은 “산모와 아기만을 위한 특별한 휴식 공간을 제공하는지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고 말하며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의료진이 있는지를 판별하고 아기의 건강상태를 24시간 체크할 수 있는 곳이 좋다”고 말했다.

현재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 궁 산후조리원은 지난 6월 21일부터 7월까지 방문신청을 하고 SNS팔로우시 육아용품 증정(선착순), 당일 예약까지 완료한 고객들에 한해서는 여기에 더해 추가 혜택까지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