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미니스트리트, 맥아피 기반 데이터베이스 보안 솔루션 출시
상태바
리미니스트리트, 맥아피 기반 데이터베이스 보안 솔루션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6.28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상 패치 방식으로 간편하게 취약점 해결…오라클·SAP·IBM·MS DB 적용 가능

리미니스트리트는 맥아피(McAfee) 기반의 ‘고급 데이터베이스 보안 솔루션(Rimini Street Advanced Database Security)’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맥아피의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된 이 제품은 데이터베이스의 통신 트래픽을 모니터링하고 분석해, 알려졌거나 아직 알려지지 않은 보안 취약점으로부터 데이터베이스를 보호해주며, ‘가상 패치’ 기능을 제공해 데이터베이스를 외부 공격으로부터 지켜준다.

가상 패치 기능은 데이터베이스 사용자에게 한층 더 빠른 ‘보호 기능’을 제공해 준다. 기존 패치의 경우 배포의 지연 및 복잡한 코드 패치 적용, 기존 코드 테스팅 회귀에 드는 비용 문제 등으로 인한 비효율성을 안고 있지만, 리미니스트리트의 ‘고급 데이터베이스 보안 솔루션’은 리미니스트리트와 지원 계약을 체결한 기업의 오라클, SAP, IBM, 마이크로소프트 데이터베이스에 즉각 적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외장 패치’ 또는 ‘취약점 차단’으로 불리는 가상 패치는 보호 중인 리소스 외부에 보안 정책이 적용된 게이트웨이를 설정해 취약점을 겨냥한 공격 시도가 목표에 도달하기 전에 이를 파악하고 보호하도록 한다. 또한 가상 패치를 통해 보호하고자 하는 리소스를 직접 수정하지 않고, 자동으로 업데이트하도록 함으로써 계속적으로 진화하는 보안 위협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한다. 가상 패치를 통한 보안 공격 벡터 차단 시 보안 소프트웨어 패치를 따로 설치할 필요가 없다.

조쉬 소스닌 리미니스트리트 글로벌 보안 서비스 총괄은 “리미니스트리트는 맥아피와 함께 보안 패치의 취약점과 문제, 그리고 결점을 해결한 광범위하면서 비용 효율적인 고급 데이터베이스 보안 솔루션을 출시함으로써 수천 개의 데이터베이스 인스턴스를 유지하고 있는 세계에서 가장 광범위하고 복잡한 IT 인프라를 보유한 글로벌 대기업들을 지원하고 있다”며 “리미니스트리트는 맥아피 기반의 고급 데이터베이스 보안 솔루션에 적용한 전사적 보안과 가상 패치를 통해 혁신적인 보안 전략과 솔루션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입지를 구축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