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한컴오피스에 ‘경기천년체’ 서체 6종 탑재
상태바
한컴, 한컴오피스에 ‘경기천년체’ 서체 6종 탑재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6.26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글 아름다움 계승과 자긍심 고취 위해 한글 서체 확산 지원
▲ 남경필 경기도지사(왼쪽)와 김상철 한컴그룹 회장이 한컴오피스에 경기천년체 6종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글과컴퓨터(이하 한컴, 대표 김상철·이원필)가 한컴오피스에 경기도 서체를 탑재한다.

26일 한컴은 경기도청 도지사실에서 김상철 한컴그룹 회장, 남경필 경기도지사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 서체 ‘경기천년체’ 6종을 한컴오피스에 공급키로 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경기천년체’는 이날부터 한컴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배포되며, 7월 11부터는 온라인 패치를 통해서도 ‘한컴오피스 네오(NEO)’ 사용자들에게 배포될 예정이다.

경기도가 4월에 공개한 ‘경기천년체’는 경기도의 역사적, 지리적, 문화적, 사회적 특성을 시각화함으로써 경기도의 정체성 전파를 목적으로 개발됐다. 경기도는 이번 한컴오피스 네오 탑재와 한컴을 통한 무료 배포를 통해 공공기관 뿐만 아니라 민간 사용의 점진적 증가도 기대하고 있다.

한컴 관계자는 “이번 경기도 서체뿐만 아니라 더욱 다양한 한글 서체 확산을 적극 지원해 나갈 방침”이라며 “이를 통해 한국인의 뿌리이자 정신인 한글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고, 한글의 아름다움을 계승함과 더불어 한컴오피스 사용자들도 저작권 걱정 없이 다양한 서체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경기천년체’는 저작권 문제없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서체로, 경기도 홈페이지에서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