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도라TV, ‘스마트콘텐츠 글로벌 서비스 인프라 지원 사업’ 선정
상태바
판도라TV, ‘스마트콘텐츠 글로벌 서비스 인프라 지원 사업’ 선정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6.23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정적인 글로벌 서비스 위한 CDN·웹서비스 등 인프라 관련 기술 지원 받아

글로벌 미디어 플랫폼 판도라TV(대표 김경익)가 미래창조과학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한 2017년 스마트콘텐츠 글로벌 서비스인프라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판도라TV는 이번 사업 선정을 계기로 글로벌 콘텐츠 유통시장 공략을 위해 출시한 코리아탑100 서비스를 더욱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됐다.

2017년 스마트콘텐츠 글로벌 서비스인프라 지원 사업은 미래창조과학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국내 스마트콘텐츠의 해외진출 확대와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CDN 및 웹서비스, 각종 운영상의 인프라 관련 기술을 지원하며, 국내 스마트콘텐츠 기업이 경쟁력을 확보하고 서비스 기반을 마련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판도라TV 관계자는 “이번 지원 사업에 선정된 것을 계기로 고품질의 코리아탑100 글로벌 서비스 운영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며 “전세계 3억 명이 사용하는 KM플레이어를 통한 콘텐츠의 글로벌 진출이 더 확대될 전망이다”고 말했다.

코리아탑100 서비스는 판도라TV가 2016년 4월, 한류콘텐츠를 글로벌 시장에 알리기 위해 개시한 서비스로 KM플레이어를 중심으로 전세계에 국내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판도라TV는 강화된 플랫폼과 고품질의 영상들을 제공하며 글로벌 콘텐츠 유통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