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텐코리아, 콘트롤 시스템 UI 아이콘 공모전 개최
상태바
에이텐코리아, 콘트롤 시스템 UI 아이콘 공모전 개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6.23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VM 스위치, 프로 AV 전문 기업 에이텐코리아(대표 고충섭)가 에이텐 콘트롤 시스템(Control System) UI 아이콘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2회차인 에이텐 UI 디자인 아이콘 공모전은 더욱 편리한 사용 환경 구축을 위한 에이텐만의 특별한 행사로 응모작 가운데 최종 선정된 당선작은 ATEN 제품의 공식 UI 디자인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아울러 선정된 UI 작품이 에이텐이 진출한 각 나라별 국민정서와 부합할 경우에는 에이텐 본사를 포함 타 국가에서 출시되는 제품까지 폭넓게 적용 하는 등 제품의 가치를 높이고 조작성은 개선하는 목적에 쓰인 다는 것. 특히 2017년에는 프로 A/V 전문기업으로 도약을 목적에 둔 에이텐코리아의 전략에 발맞춰 컨트롤 시스템 앱의 접근성을 높이는 데 주효한 창의적인 UI 디자인 확보에 무게를 두고 있다.

지난 6월 19일부터 오는 7월 31일까지 총 7주간 진행되며, 참가신청서와 응모작품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8월 말까지 최종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UI 아이콘 디자인에 흥미가 있는 대한민국 전역의 고등학생 이상 대학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개인(1인) 또는 팀(2인 이상) 자격으로 응모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에서 지원 가능한 UI 범위는 ▲홈 ▲교실 ▲미팅룸 ▲디지털 사이니지 ▲관제 센터 ▲TV ▲플레이어 ▲오디오 ▲조명 ▲카메라 ▲마이크 ▲에어컨 ▲전동 스크린 ▲프로젝터 ▲사운드 ▲비디오월 등이다.

UI 아이콘 공모전에 응모하는 모든 작품은 ‘탭’ 했을 시 반응하는 이미지가 반드시 포함돼야 정상적으로 응모가 완료된다. 기타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에이텐코리아 홈페이지에서 공모전 안내서를 내려 받아 확인할 수 있다.

에이텐코리아 마케팅 담당자는 “기술만큼이나 중요한 조작성은 제품의 완성도와 연관하며 사용자의 만족으로 이어지기에 공모전을 통해 창조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공모전을 통해 대중과의 교감을 넓히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디자인에 자신 있는 고등학생은 물론 대학생과 일반인의 많은 참여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