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닷컴·엘렉시, AI 솔루션 공동 개발
상태바
파수닷컴·엘렉시, AI 솔루션 공동 개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7.06.23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수 ‘리스크뷰’에 ‘필로 AD’ 접목해 지능적인 정보유출 탐지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이 인공지능, 임베디드 관련 소프트웨어 솔루션 전문회사인 엘렉시(대표 서장원)와 인공지능을 접목한 데이터 보안 솔루션 공동 개발 및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파수닷컴의 내부 정보유출 탐지 솔루션과 엘렉시의 이상패턴 감지 솔루션을 연동함으로써 인공지능 보안 솔루션 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보 및 잠재적인 사업 기회 발굴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파수 리스크뷰(Fasoo RiskView)'는 조직 내 구축된 다양한 보안 시스템 로그들의 연관관계를 기반으로 문서 사용자의 패턴 및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위험도를 관리하는 솔루션이다. 여기에 딥러닝 기반 신경망 방식으로 데이터스트림을 실시간 모니터링하며 이상패턴을 탐지하는 솔루션인 ‘필로-AD(Philo-AD)’를 접목해 한층 더 지능적인 정보유출 탐지 성능을 구현한다.

이로써 기존에는 찾지 못했던 유출 리스크 위험을 딥러닝 학습을 통해 탐지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리스크 판별을 위한 규칙이 자동 생성돼 전문가의 리소스를 최소화 하였으며, 판단 오류를 점진적으로 줄여줌으로써 시스템 신뢰도를 향상시켰다.

조규곤 파수닷컴 대표는 “사이버 위협이 지능화·고도화되면서, 사전 분석을 통한 예방은 물론 보안 시스템 운영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스마트한 보안 솔루션에 대한 니즈가 계속 증가하고 있다”라며 “파수닷컴은 인공지능 기술 개발을 위한 협력을 통해, 데이터 보안 분야에 있어 시너지를 만들 수 있는 추가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제품의 완성도를 더욱 높여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