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듬 그냥 넘어가지 마세요…샴푸로 꼼꼼한 관리부터
상태바
비듬 그냥 넘어가지 마세요…샴푸로 꼼꼼한 관리부터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7.06.23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듬은 성인의 절반 이상이 겪는 흔한 질병이다. 비듬이 생기는 이유는 두피에 사는 곰팡이와 모공에서 분비되는 피지 때문이다. 비듬이 많은 경우, 두피에 곰팡이가 정상치 이상으로 나타나므로 두피를 깨끗하게 유지하는 생활 습관이 중요하다.

특히, 모발에 유분이 많고 피지가 과다 분비되는 지루성 두피는 가려움과 진물, 탈모가 나타나 매일 샴푸로 피지를 닦아내야 한다. 반면 건성 두피는 너무 잦은 머리감기는 오히려 두피의 수분을 빼앗아 건조해져 두피가 가려울 수 있기 때문에 수분을 공급하는 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전문가들은 두피에 자극이 적으면서 영양을 공급해주는 샴푸를 추천한다. 청담동의 유명 미용실 헤어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더 헤어 머더 셀러(이하, 헤머셀)는 전 제품에 천연 유래 계면 활성제를 함유해 주목 받고 있다.

합성 계면활성제는 피부 보호막을 파괴해 가벼운 자극에도 쉽게 트러블을 발생시키는 반면, 천연 유래 계면활성제는 콩이나 계란 노른자에 들어있는 레시킨과 인삼에 들어있는 사포닌 등으로 이루어져 민감한 두피를 가진 이들도 사용 가능하다.

특히, ‘헤머셀 센서티브 릴랙싱 샴푸’는 천연 유래 계면 활성제가 민감한 두피에 쌓여있는 비듬을 깨끗하게 닦아내고 건강한 두피로 케어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귀리커넬 추출물이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준다.

또한 실크 단백질과 밀 단백질을 함유한 ‘헤머셀 센서티브 릴랙싱 샴푸’는 단백질 손실로 탄력을 잃고 손상된 모발에 수분과 영양을 주어 상한 머리 복구에 도움이 돼 민감성 두피와 손상된 모발을 한꺼번에 관리가 가능해 눈길을 끌고 있다.

한편, 헤머셀 전 제품은 헤머셀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