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공무원방송, 2018년 대비 행정·경찰·우정직 등 무료 9급 공무원 인강 확충
상태바
강남공무원방송, 2018년 대비 행정·경찰·우정직 등 무료 9급 공무원 인강 확충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6.21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공무원방송이 2018년 대비 최신 출제경향을 반영한 9급 공무원 무료 인강을 7월부터 매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현재 준비된 일반 행정직 공무원은 물론이고 경찰 공무원, 계리직 공무원 등 수험생들을 위한 것이다.

현재 2017년 공무원 시험일정은 9급 공무원 국가직과 지방직을 포함한 모든 시험의 원서접수 및 필기시험이 마무리되었다. 이제 면접과 최종 합격자 발표만이 남은 상황이다. 신정부 들어 하반기 추가 채용 여지가 있지만 시험일정이 확정된 것은 아니다. 공무원 경쟁률이 높기 때문에 기존 수험생들이 추가합격을 노릴 것으로 업계의 관계자들은 예상하고 있다.

이제 막 공부를 시작하는 수험생들은 2018년을 대비해 노량진 공무원 학원 등에서 7월부터 개강하는 9급 행정직, 경찰직, 우정직 공무원 등 각자에 적합한 직군을 찾아 발길을 돌리고 있다. 기본서와 기출문제를 풀어보며 독학을 하는 소수의 인원들을 제외하면 공무원인강을 듣거나 학원을 다닌다. 개인 과외를 받는 수험생들도 생기고 있다.

신정부가 일자리 위원회를 설치하고 공무원 채용 인원수를 대폭 늘리겠다고 발표함에 따라 이렇듯 공무원인터넷강의, 9급 공무원 학원 등 수험가는 장밋빛 기대감에 부풀어 있다.

강남공무원방송 관계자는 “많은 공무원 채용은 고용창출 측면에서 기쁜 일이지만, 공무원 준비 인원 역시 함께 많아지고 있다”면서 “학원으로 준비를 하면 보통 1년 기준 수백만원의 비싼 수험료가 들기 마련인데, 강남공무원방송 네이버 카페는 9급 공무원 교재 비용만으로 기초에서 심화까지 모든 인강을 자유롭게 수강하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강남공무원방송은 EBS 출신 실력파 강사들이 모여 재능기부를 목적으로 만들어진 무료인강으로 MOOC(Massive Open Online Course) 공개강의 형식을 채택하고 있는 카페다.

필수과목인 9급 공무원 국어, 영어, 한국사를 비롯하여 행정학, 행정법, 사회 등 선택과목까지 회원가입만 하면 제공한다. 국가직 공무원, 서울시 공무원 등 지방직을 대부분 아우를 수 있는 과목이다. 강남공무원학원, 노량진공무원학원, EBS 등에서 강의를 진행하거나 이력이 있는 실력파 강사진들이 포진했다. 검색창 또는 네이버 카페 검색창에 강남공무원방송 검색 시 찾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