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학습 앱 ‘슈퍼팬’, 출시 반년 만에 50만 이용자 돌파
상태바
영어 학습 앱 ‘슈퍼팬’, 출시 반년 만에 50만 이용자 돌파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6.21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투리 시간에 좋아하는 스타 영상 즐기며 실력 향상…중도 포기 없어
▲ 영어 학습 앱 ‘슈퍼팬’ 이용 화면

퀼슨(대표 박수영)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영상 기반 영어 학습 앱 ‘슈퍼팬’이 서비스 출시 6개월 만에 사용자 50만 명을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슈퍼팬은 유튜브 영상 기반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해외 스타의 영화, 드라마, 토크쇼, 뮤직비디오 등 2500개 이상의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기 때문에 이용자들은 영어를 학습의 대상이 아닌 즐기는 대상으로 여기게 된다. 특히 좋아하는 스타에 심취해 관련 영상을 찾다보면 어느새 회화 표현이 체득되는 경험을 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슈퍼팬에서 선호하는 해외 스타를 선택하면 맞춤형 콘텐츠 피드가 만들어지고, 신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추천해준다.

퀼슨은 짧은 시간 동안 자주 접속하는 모바일 이용 특성에 맞춰 효과적인 학습이 가능하도록 슈퍼팬 콘텐츠 가공에 세심한 노력을 기울였으며, 생생한 해설과 자막, 받아쓰기와 따라 말하기가 가능한 프로그램, 양질의 인터페이스와 게임 요소 도입으로 매일 출퇴근 시간과 자투리 시간에 학습하는 이용자들이 많다고 강조했다. 짧은 영상을 가볍게 볼 수 있어 부담이 덜하며, 장기 등록을 하고도 중도 포기 없이 꾸준한 학습이 이뤄진다는 것이 장점이다.

박수영 퀄슨 대표는 “퀄슨 팀은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한 콘텐츠 개발에 특화돼 있다. 과거에도 모바일 전용 학습 서비스를 다수 출시한 경험이 있다”며 “향후 말하기뿐만 아니라 듣기와 문법까지 서비스 영역을 넓히고, 성인부터 청소년, 아동 사용자를 아우를 수 있도록 서비스 고도화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12월 출시된 슈퍼팬은 2017년 1월부터 현재까지 앱스토어 교육 부문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