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피각질·비듬, 지성 두피만 문제일까?
상태바
두피각질·비듬, 지성 두피만 문제일까?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7.06.21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피각질, 비듬 등 대개의 두피 관련 고민들이 지성 두피를 가진 사람들에게만 적용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건성 두피를 가진 사람 또한 두피각질을 비롯해 가려움증, 건선 등 두피 문제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

보통 지성 두피의 경우 과도한 피지 분비에 의해 각질과 피지 등이 뭉쳐 불쾌취를 유발하고 비듬이 발생하게 된다. 반면 건성 두피는 오히려 피지 분비량이 적은 것이 문제다. 각질이 많고 쉽게 붉어지고 예민해지기 쉬운 것.

이러한 이유로 건성 두피는 피지 분비 정상화와 수분 케어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피지 분비를 정상화 하기 위해서는 일주일에 1~2회 가량 규칙적으로 스케일링을 통해 순환을 촉진시켜 준다. 또한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 만큼 풍부한 수분을 제공하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더 헤어 머더 셀러(이하, 헤어셀)의 '헤머셀 센서티브 릴랙싱 2-STEP'은 자극적인 성분을 최소화하고 풍부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건조하고 민감한 두피에 적합한 제품이다. 천연유래 계면활성제를 함유해 두피에 자극을 주지 않고 피지와 비듬을 제거해 준다.

헤머셀 센서티브 릴랙싱 샴푸에는 유·수분 밸런스 관리에 도움이 되는 베타인과 판테놀이 함유돼 있어 민감한 건성 두피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 준다. 여기에 세이지, 라벤터, 로즈마리 등 각종 허브 추출물들이 두피를 진정 및 수딩 효과를 제공한다. 헤머셀 센서티브 릴랭싱 트리트먼트 역시 히아루론산, 실크 단백질이 함유돼 있어 수분 및 영양 공급에 도움이 되며 마치현 추출물이 두피 진정 작용을 한다.

브랜드 관계자는 “보통 비듬이나 두피 가려움증 등은 지성 두피에 국한된 것으로 인식돼 있지만 원인이 다를 뿐 건성 두피인 사람들도 관리를 소홀할 경우 유사한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며 “두피 환경에 맞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비듬이나 가려움증, 건선 등의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해당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헤머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제품구입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