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토에버, ‘장애인 헬프 앱 개발 콘테스트’ 개최
상태바
현대오토에버, ‘장애인 헬프 앱 개발 콘테스트’ 개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6.19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스마트폰 사용환경 개선 취지…10팀 선정해 시상금 지급 및 앱 제작 지원
▲ 현대오토에버가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한 기부금을 통해 장애인 스마트폰 사용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장애인 헬프 앱 개발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현대오토에버(대표사 장영욱)는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한 기부금을 통해 장애인 스마트폰 사용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장애인 헬프 앱 개발 콘테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사단법인 그린라이트가 주관하고 국립특수교육원이 후원하는 ‘장애인 헬프 앱 개발 콘테스트’는 아이디어만으로 장애인 앱을 제작하고 마켓까지 등록할 수 있는 공모사업이다.

2015년 말 기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검색되는 애플리케이션은 160만 개를 넘어선 반면, 장애와 관련된 애플리케이션은 100여 개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일반적인 애플리케이션 제작 시에도 장애 접근성을 충분히 고려하지 못하고 있어 장애인들이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현대오토에버 측은 이러한 장애인들의 스마트폰 사용 환경을 개선하기 ‘장애인 헬프 앱 개발 콘테스트’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콘테스트 참가자 모집모집기간은 7월 30일까지며, 팀 별로 참가자를 모집한다.

팀은 2~3명이서 구성 가능하며, 장애 대학생을 최소 1명 이상 포함해야 한다. 이후 신청 팀의 아이디어 기획서를 기반으로 공정한 심사를 거쳐 총 10팀을 선정, 아이디어 우수 팀 시상금을 지급한다.

아이디어 기획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10팀에게는 아이디어 시상금과 함께 앱 개발 전문가들의 전문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교육은 8월 14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진행되며(광복절 제외), 교육 수료 후 PT발표 우수 6팀에게는 9월부터 2018년 1월까지 5개월 동안 직접 앱을 제작하고 마켓에 등록할 수 있도록 앱 제작 지원금과 함께 전문가 멘토링도 지원한다.

이번 콘테스트를 기획한 현대오토에버 관계자는 “장애인의 일상생활에 편리하게 사용될 애플리케이션의 완성을 기대하며, IT전문기업의 특성에 적합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지속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장애인 헬프 앱 개발 콘테스트’의 자세한 내용은 주관기관인 사단법인 그린라이트 홈페이지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