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전문학교 드론학과 과정, 드론자격증 기반 전문인재 양성
상태바
서울현대전문학교 드론학과 과정, 드론자격증 기반 전문인재 양성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6.19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혁명에서 주목받고 있는 드론이 공공분야 및 민간사업 등 활용범위가 넓어지면서 취미를 넘어선 전문적으로 드론을 배우고자하는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이에 따라 드론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드론 교육기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에 국내 최초로 드론학과 과정을 개설한 서울현대전문학교의 입학처 관계자는 “최근 드론의 활용범위가 넓어지면서 본교 드론학과 과정에 대한 입학문의 및 원서접수가 작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하고 있다”며 “드론은 관련된 직업이 계속 확대돼 미래 유망 직업으로 손꼽히는 분야기도 하다”고 덧붙였다.

현재 이 학교 드론학과 과정은 단순히 드론 조종뿐 아니라 타 학교와 달리 드론설계, 개발, 제작 등 특성화 된 수업을 통해 드론의 기술과 산업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우수 인재 양성을 목표로 실무중심의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체계적인 실무중심의 커리큘럼과 단계별 인턴십을 통해 방과 후 교사로 활동할 수 있는 드론지도자 1급 자격증을 2급 자격증 필요 없이 곧바로 교육해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서울현대 드론학과 과정은 한국모형항공협회의 부설기관으로 12kg 이상의 대형 드론조종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드론 국가고시 ‘초경량비행조종 자격증’ 교육기관으로 승인받아 재학생들은 자격증 시험에서 이론시험은 면제되며 광나루 비행장과 영월 비행장에서 실기교육을 통해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고 있다.

이밖에 차별화된 실무중심의 수업과 드론 관련 자격증 취득 등을 통해 서울현대전문학교의 드론학과 과정은 대한민국 드론 영상제 대상, 청평호반 드론사진영상 공모전 1위, 서울 모빌리티 해커톤 최우수상 등 다양한 드론대회에 참여해 수상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한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현재 드론학과 과정을 포함해 경찰행정학과, 사회복지학과, 인테리어디자인학과, 플로리스트학과 등 전 과정의 2018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학생부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전형으로 신입생을 모집하며 자세한 모집요강 및 교육 커리큘럼, 대회수상 내역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