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요리학원, 청강문화산업대 대학 탐방 프로그램 진행
상태바
한솔요리학원, 청강문화산업대 대학 탐방 프로그램 진행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7.06.16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014년부터 20117학년도까지 대입에서 합격자 1,421명을 배출하며 학생 조리진학 명문으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는 한솔요리학원은 6월 3일, 10일 두 차례 70여 명의 한솔요리학원 학생들이 참가한 가운데 ‘청강문화산업대 대학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조리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대학교 캠퍼스 탐방부터 교수 및 선배들과의 만남, 대학교 실습실에서의 요리 체험까지 학생들이 명확한 목표를 설정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한 취지로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최근 높아진 요리사에 대한 관심을 반영하듯 이번 행사에는 많은 학생들이 참가해 호응을 얻었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신재근 교수는 대학을 가야 하는 이유부터 학생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선발 기준과 전공의 적합성, 경험의 다양성, 그리고 예비 조리인으로서의 인성 등 면접 전형의 알찬 팁도 공유했다.

멘토와 함께하는 학교 탐방 후에는 조리실습이 진행됐다. 식재료 레시피 및 조리법의 소개, 실습 및 시식 순으로 진행된 이번 실습 시간에서 학생들은 학과 선배들과 함께 하는 과정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강남 한솔요리학원 관계자는 “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많이 있는데 반해 학생들에게 진학 정보와 관련 교육 및 행사가 부족한 현실”이라며 “한솔요리학원과 한솔요리진로연구소에서는 다양한 학교들과의 제휴를 통해 학생들에게 진로에 대한 적성 체험과 다양한 정보 공유를 늘려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대학 탐방을 통해 가장 궁금했던 학생 기준에 대한 선발을 알게 돼 진학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됐다”며 “대학교 강의실 및 실습실 등을 구경하면서 대학 생활을 미리 체험해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솔요리학원은 7월 22일부터 23일까지 양일간 강남점과 종로 3가점에서 조리분야 입시 준비를 위한 무료 진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무료 진학설명회는 조리분야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조리 관련 다양한 특성화 고등학교 및 일반 취업자 전형, 주요 대학 및 전문 대학의 입시요강과 전형 소개, 전형별 준비 사항, 성적별 지원 대학 등 상세히 전달해 조리 진로에 목표를 준 학생과 학부모님들에게 실직적인 도움이 되는 내용들로 구성될 예정이다.

또한 새롭게 변화하고 있는 조리 관련 입시 트렌드에 최적화된 입시제도 및 수시, 정시 전략을 위한 서류 준비와 면접법 등을 상세히 공유해 개인별 맞춤화 형태의 조리 로드맵 전략 수립이 가능하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번 진학설명회는 7월 22일과 23일 양일에 걸쳐 진행되며 중학생과 고등학생 관련 설명회로 구분해 시행함으로써 보다 심도 있는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한솔요리학원 강남점과 종로3가점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행사 참가는 무료이다.

진학설명회 참가 신청 및 관련 문의는 한솔요리학원 8개 직영점(강남, 종로, 종로3가, 노원점 등) 및 한솔요리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