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블럭스, 오토모티브 텔레매틱스 모듈 시리즈 공개
상태바
유블럭스, 오토모티브 텔레매틱스 모듈 시리즈 공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6.16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력한 임베디드 프로세서에 LTE·UMTS·GSM 연결 기능 통합…하나의 기기에서 다양한 응용 가능

무선통신과 위치추적 모듈 및 칩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 유블럭스는 TOBY-L4 시리즈의 오토모티브 그레이드(전장급) 텔레매틱스 모듈의 출시를 발표했다. 이 시리즈는 LTE, UMTS 및 GSM 연결 기능을 강력한 임베디드 프로세서에 통합해 하나의 기기에서 다양한 응용이 가능하다.

연결성은 TOBY-L4 LTE Cat 6 모듈의 핵심 기능으로, 단일 장치에서 완전한 게이트웨이의 기능과 CA(Carrier Aggregation) 기능을 통해 최대 300Mbit/s의 데이터 속도를 제공할 수 있다. 24.8x35.6x2.6mm 크기의 248-핀 LGA 포맷으로 구성된 이 초소형 모듈은 차량 내부의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크기/무게/출력 제한사항을 충족한다. 

TOBY-L4는 LTE, UMTS/DC-HSPA+, GSM, SMS 및 음성(VoLTE 및 CSFB) 형식의 음성 및 데이터를 모두 지원한다. eCall(+95°C 온도 하에서 최소 2분간 구동 가능) 및 ERA Glonass를 지원하는 이 모듈은 현존하는 산업 및 이동통신 분야의 관련 요구사항들을 모두 충족하며, 모든 자동차 OEM 제조사들의 주요 운용지역에 대한 미래 경쟁력까지 고려해 제작됐다.

19000 DMIPS 및 하드웨어 가상화 기능을 가진 TOBY-L4의 프로세서는 리눅스/욕토 배포판을 안전하고 유연하게 지원할 수 있을 만큼 강력해 이미 다양한 통신 프로토콜이 작동 중인 동일 장치에서도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을 안전하게 운영할 수 있으며, 프로세서의 성능 병목 현상 없이 애플리케이션의 확장을 극대화할 수 있다.

유블럭스 셀룰러 제품관리 이사 스테파노 모이올리(Stefano Moioli)는 “LTE Cat 6 모듈 기반의 TOBY-L4 시리즈는 OEM 제조사들에게 안전, 성능, 기능을 절충하는 일 없이 보안 시스템이 갖춰진 시스템 하에서 완전히 통합된 애플리케이션을 추가할 수 있는 연결성을 부여한다”고 강조했다.

뿐만 아니라 보안은 모든 연결 기기의 핵심적인 요소다. TOBY-L4는 보안 부팅(secure boot) 및 업데이트 기능(하드웨어 암호화 가속기 및 난수 생성기에 의해 지원)을 통합해 보안을 강화했다. 전용 보안 실행환경은 시스템 소프트웨어 및 OEM 애플리케이션에 한층 강화된 보안성을 제공한다.

내장 프로세서 및 광범위한 인터페이스(R(G)MII 및 아날로그 오디오 포함) 지원 기능을 통해 TOBY-L4는 많은 애플리케이션에 요구되었던 추가 프로세서 및 컴포넌트가 필요하지 않고, 공간, 전력 및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이 모듈은 ISO/TS 16949 인증을 받은 제조공장에서 생산되고, 차량에 실장된 시스템을 위한 ISO 16750 규격을 충족하기 때문에 자동차 OEM 제조사들에게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한편 4가지 모듈로 구성된 이 시리즈는 광범위한 밴드 구성을 제공해 전 세계 모든 시장에서 운용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