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 호텔관광경영학과 과정, 실무중심 커리큘럼 확대
상태바
서울현대 호텔관광경영학과 과정, 실무중심 커리큘럼 확대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7.06.15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산업이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며 계속된 호황을 누리자 관광산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호텔전문학교, 호텔관광경영학과에 대한 관심도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서울 당산에 위치한 국내 최대 규모의 호텔전문학교인 서울현대전문학교의 호텔관광경영학과 과정이 현재 이론 중심의 타 학교와 달리 차별화되고 체계적인 실무중심의 커리큘럼을 확대 운영한다고 15일 전했다.

현재 이 학교의 호텔관광경영학과 과정은 실무형 교수진이 대거 포진하여 전체 커리큘럼의 80% 이상을 실무중심의 실습수업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국내 유일 관광현장 실습 인증제를 실시하여 특급호텔에서 현장실습을 통해 현장경험도 쌓고 실무능력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 학교에서 지원하고 있는 관광현장 실습 인증제는 단순 현장실습이 아닌 호텔, 리조트, 여행사 등 현장실무능력으로 인정되어 개인의 이력으로 활용가능하며 현장실습업체 취업 시 우선 취업의 기회가 부여되는 특전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교내에서 원어민 수업을 활발하게 운영하여 졸업 전 영어, 중국어, 일본어 점수를 취득할 수 있다.

이밖에 이 학교는 실무형 교수진의 수업, 현장실습, 원어민 수업을 통해 실제 이 학교의 호텔관광경영학과 과정은 4년 연속 신라호텔에 취업자를 배출하였으며 이 밖에도 국내 특급호텔에 다수의 취업자를 배출, 97%의 높은 취업률을 공식 발표한 바 있다.

한편 고용노동부 선정 14년 연속 실습·취업 부문 최우수학교로 선정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현재 호텔관광경영학과 과정을 포함하여 카지노딜러학과 과정, 바리스타학과 과정, 제과제빵학과 과정, 요리학과 과정, 호텔바텐더학과 과정 등 전 과정의 2018학년도 신입생을 100% 면접 전형을 통해 선발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