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카이네트웍스, 유비테크로보틱스 로봇 5종 출시
상태바
아이스카이네트웍스, 유비테크로보틱스 로봇 5종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6.15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알파1

유비테크로보틱스(UBTECH ROBOTICS)의 한국 총판인 아이스카이네트웍스는 로봇 5종을 국내에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로봇의 핵심 부품인 디지털 서보모터를 기반으로 휴머노이드 로봇, AI 로봇, 업무용 로봇 및 JIMU 블록코딩 로봇 등 스마트 로봇을 성공적으로 개발한 유비테크로보틱스는 지난해 유니콘 기업 순위에 랭크된 가운데 시장조사기관 CB인사이트에서 선정한 AI 관련 전세계 100대 스타트업 기업 중 로봇 분야 리딩 컴퍼니로 선정되며 업계의 관심을 받고 있다.

아이스카이네트웍스가 국내에 선보이는 로봇은 휴머노이드 패밀리 로봇 알파1 프로, 지무 로보 4종(버즈봇 앤 머트봇 킷, 탱크봇 킷, 카봇 킷, 미니 킷)이다.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휴머노이드 로봇 알파1 프로는 댄스, 요가, 스토리텔링 및 재미있는 동작을 직접 만들어 즐길 수 있다. PRP(Pose-Record-Playback) 기능과 3D 비쥬얼 PC 프로그램을 통해 원하는 움직임을 만들어 즐길 수 있고 iOS, 안드로이드 OS와 호환돼 블루투스로 연결할 수 있다.

전용 앱을 이용하면 콘텐츠 공유까지 가능하고, 각 관절마다 16개의 하이토크 서보모터가 위치하고 있어 사람의 움직임과 가장 유사하게 액션을 생성할 수 있다.

블록코딩 로봇인 지무는 8세 이상 어린이들이 블록 코딩 프로그래밍을 이용 STEM 교육과 컴퓨터적 사고방식을 이해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STEM 교육 커리큘럼의 일환으로 각광받고 있는 지무 로봇은 블록코딩을 통해 재미있는 동작을 만들 수 있으며, 이를 통해 STEM에 대한 실질적인 학습과 4차 산업에서 필요로 하는 알고리즘 및 컴퓨터식 사고방식을 습득할 수 있다.

어린이들도 쉽게 조립할 수 있도록 전용 앱을 통한 3D 애니메이션 조립설명이 제공되며, 일부 모델은 전세계 애플 매장과 토이저러스 등에서 판매될 정도로 제품성을 인정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