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전산원, 중간고사 기간 열람실·강의실 24시간 개방
상태바
동국대 전산원, 중간고사 기간 열람실·강의실 24시간 개방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6.15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법인 동국대학교(이하 동국대)에서 운영하는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인 동국대학교 전산원(이하 동국대 전산원)이 중간고사 시험기간 동안 교내 반야관 1층에 위치한 열람실과 강의실을 24시간 개방 하는 등 면학분위기 조성에 나섰다.

동국대 전산원은 각종 시험기간에 열람실 24시간 개방을 통해 재학생들이 공부할 수 있는 최고의 조건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교내 시험은 물론 학사편입, 대학원 진학에 이르기까지 재학생들의 면학분위기를 지원하고 있다. 동국대 전산원의 이러한 면학 분위기를 바탕으로 2017년 대학 편입과 대학원 진학 합격자 243명등 누적 2,657명의 합격자를 배출하는데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보고 있다.

동국대 전산원 입학처 관계자는 “대부분의 재학생들이통상 2년 안에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하고, 학사편입에 도전하기 때문에짧은 기간 안에 서울 및 수도권 대학으로 편입하는 기회를 얻고 있다. 또한 대부분의 재학생들이 빠르게 학위를 취득한 후 학사편입 및 대학원 진학, 취업 등 다양한 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학생지도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열람실 24시간 개방 등 재학생들의 면학 분위기를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동국대 전산원은 현재 국가평생교육진흥원 450여개 학점은행제 교육기관 중 우수교육기관(BEST ACBS)으로 선정됐고, 2016대한민국 혁신경영대상 인재경영대상, 머니투데이 2016년 상반기 교육부문 히트상품, 2017 중앙일보 교육부문 히트브랜드 대상 교육부분 1위 등을 수상한 바 있다.

한편 동국대 전산원은 성공적인 취업사례와 학사편입 및 대학원 합격자 명단을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고 있으며,현재 컴퓨터공학, 멀티미디어학, 정보보호학, 경영학, 광고학, 관광경영학, 심리학, 사회복지학, 행정학, 영화학 등 10개 전공 주간학사과정과 직장인 야간대학교를 고민하는 만학도를 위해 컴퓨터공학, 경영학, 관광경영학, 행정학 등 4개 전공 주말학사과정을 운영 중이며 2017학년도 2학기(9월입학) 신/편입생모집과 2018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