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데이타, 포레스터 선정 ‘실시간 상호 작용 관리 분야’ 리더
상태바
테라데이타, 포레스터 선정 ‘실시간 상호 작용 관리 분야’ 리더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6.15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후 시장 잠재력 높아…테라데이타 고객 여정 분석 솔루션에 높은 평가

한국테라데이타는 시장조사기관 포레스터 리서치(Forrester Research)가 최근 발표한 ‘포레스터 웨이브: 2017년 2분기 실시간 상호작용 관리’ 보고서에서 자사가 리더 기업(leader)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포레스터 리서치는 실시간 상호작용 관리(Real-Time Interaction Management, 이하 RTIM)를 ‘교차-채널의 고객 경험 향상을 위한 고급 분석을 사용하기 때문에’ 주요한 기술 트렌드로 보고 있다. 포레스터는 테라데이타가 최근 발표한 고객 여정 분석 솔루션(Teradata Customer Journey Analytic Solution)을 예로 들며 실시간 상호작용 시장에서의 테라데이타 입지를 높이 평가했다.

이 솔루션은 고객들이 모든 채널 및 접점을 통해 개별 고객의 행동 경로를 파악하고 최적의 다음 단계 상호작용을 결정하며, 일관되고 개인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기능을 지원한다.

포레스터는 많은 B2C 마케팅 전문가들이 RTIM을 개인화 고객 경험에 대한 기대치를 충족시킬 수 있는 방법으로 보기 때문에 RTIM 시장이 계속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마케터들은 향후 RTIM 업체가 전략적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할 것으로 믿고 있고, 핵심 엔터프라이즈 마케팅 기술(enterprise marketing technology, 이하 EMT)로서 이 분야에 많은 투자가 이뤄질 것이으로 보고 있다.

한국테라데이타 이흥섭 상무는 “RTIM은 고객의 모든 쇼핑 경험의 가치 있는 ‘순간’에 영향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마케터들은 RTIM을 마케팅의 가장 유일하고 중요한 분야라고 인식하고 있다”며 “포레스터 보고서가 인정한 테라데이타의 리더십은 우리의 고객 여정 컨설턴트들과 기술역량이 고객관계 구축 및 수익 성장의 ‘현재’ 시점을 최적화하는 분석 과학 분야에 절대적인 강점이 있음을 명백히 보여준다. 이 점이 바로 고객들이 테라데이타를 전략적 파트너로 여기는 이유”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