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한성대, 패션 분야 글로벌 인재 양성 MOU
상태바
카페24·한성대, 패션 분야 글로벌 인재 양성 MOU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6.15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설 교육원 내 글로벌 전자상거래 과목 신설…패션 분야 글로벌 창업 확산
▲ 이재석 카페24 대표(오른쪽)와 이상한 한성대학교 총장이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카페24 전자상거래 과목이 한성대학교 부설 디자인아트평생교육원(이하 한디원)에 신설된다. 패션학과 전 학년을 대상으로 글로벌 전자상거래 교육과정이 개설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15일 카페24(대표 이재석)는 한성대학교(총장 이상한)는 패션 분야 글로벌 창업 인재 양성을 골자로 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는 한디원 패션비즈니스 전공 학생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쇼핑몰 구축부터 운영에 이르는 실무 교육을 지원함으로써 실전형 글로벌 창업 인재를 양성하고 패션 분야 글로벌 창업을 활성화 한다는데 의의가 있다.

양 기관은 글로벌 전자상거래 창업 인재 양성을 위한 글로벌 창업교육 및 아카데미 개설, 커리큘럼 개발, 교과목 이수 시 공동수료증 수여 등 다각도로 협력할 예정이다.

한디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패션 분야의 온라인과 오프라인 종합적인 창업교육을 지원하게 됐으며, 향후 지역 내 패션기업이나 일반인을 대상으로도 글로벌 전자상거래 전문 교육과정을 제공하는 등 글로벌 인재 양성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카페24는 전문강사진, 전문교육과정 커리큘럼 등 회사가 보유한 교육 인프라를 활용해 글로벌 전자상거래 창업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국내 대학 등 다수의 교육기관들을 대상으로 협력을 지속 확대해 글로벌 전자상거래 창업을 활성화 한다는 계획이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급성장 중인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에서도 K-스타일 패션은 가장 시장성이 높고 성장이 유망한 분야”라며 “해당 분야 글로벌 창업이 더욱 활성화할 수 있도록 카페24가 지닌 교육인프라를 보강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상한 한성대학교 총장은 “패션 분야 시장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급격히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교육 기회를 마련하게 됐다”며 “학생들이 글로벌 창업을 위해 현장에서 필요한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을 약속할 것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