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게시물 비공개 보관 기능 출시
상태바
인스타그램, 게시물 비공개 보관 기능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6.14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시물 삭제 없이 프로필 재구성 가능…댓글·좋아요도 함께 저장
▲ 인스타그램이 이전에 공유한 게시물을 비공개로 보관하는 기능을 선보인다.

인스타그램은 이전에 공유한 게시물을 비공개로 보관하는 기능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은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지 않은 게시물을 개별적으로 영구 삭제하지 않고도 간편하게 비공개로 전환해 본인만 볼 수 있도록 보관할 수 있다.

이전에 공유한 게시물을 비공개로 전환하려면 게시물 상단의 ‘…’아이콘을 누르고 ‘보관’ 버튼을 선택하면 된다.

보관된 게시물은 프로필 오른쪽 상단의 ‘보관’ 아이콘을 눌러 본인만 확인할 수 있으며, 이후 다시 공개하고 싶은 게시물은 ‘프로필에 표시’ 버튼을 누르면 프로필에 다시 나타난다. 프로필은 다양한 사용자들이 본인을 표현하는 공간으로, 사용자들이 포스팅 한 다양한 콘텐츠로 가득 차 있다. ‘보관’ 기능을 이용하면 시시각각 다른 방법으로 본인을 나타내고 싶은 사용자들도 매번 다른 프로필 사진들을 구성해 선보일 수 있다.

또한 이번 ‘보관’ 기능은 사용자들에게 게시물을 영구적으로 삭제하지 않고도, 공개하고 싶지 않은 추억들을 별도로 보관할 수 있는 편의성을 제공한다. 이전에 남겨진 댓글과 좋아요도 게시물과 함께 보관돼 추억하고 싶은 사진과 비디오를 비공개로 언제든지 다시 볼 수 있는 자신만의 공간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보관’ 기능은 인스타그램 10.21 이상 버전부터 적용되며,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로드하면 이용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