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에 최적화된 ‘바디필로우’, 임산부 쿠션 선물로 주목
상태바
임산부에 최적화된 ‘바디필로우’, 임산부 쿠션 선물로 주목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6.15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신 중에는 여러 가지 불편과 고통에 시달리게 되는데 임산부의 절반가량이 불면증을 경험하고 있다는 조사결과가 있다. 임산부 불면증은 체내 호르몬 변화로 인해 수면패턴이 불안정해져 나타나는 것으로 태아의 발육지연이나 산모의 임신중독증 같은 합병증 위험이 높아 주의 깊게 다뤄야 하는 문제다.

이처럼 임신 중 숙면이 산모와 태아에게는 중요하기 때문에, 불면증에 시달린다면 임산부에게 최적화된 바디필로우 등 수면보조기구의 도움을 받는 것이 권장된다.

이에 미국 등 선진국에서 이미 널리 사용되고 있는 임산부용 바디필로우가 국내에도 판매되고 있다. 미국 제품인 ‘리치코 바디필로우, 앙꼬 바디필로우’와 영국 제품인 ‘커들코 바디필로우’가 대표적이다.

미국 브랜드인 리치코 바디필로우는 미국에서 제조한 상품으로 국내 생산 브랜드와 차별화했으며 다양한 디자인, 사이즈로 국내에 런칭된 7년 동안 사랑을 받고 있으며 임산부 선물로도 손색이 없다.

앙꼬 바디필로우는 기존 바디필로우 단점을 모두 보완하고, 바디필로우에 지퍼를 달아 개인에 맞춰 솜 양을 조절하는 것이 가능하도록 개선됐다. 또한 잠을 잘 때 사용하는 만큼 촉감 또한 신경을 써서 벨벳 원단으로 만든 바디필로우도 나온다.

종류는 U자형, G자형, 11자형, 유아용 등 다양한 디자인된 상품이 있다. 커들코 바디필로우는 영국 브랜드로 기존 솜으로 만든 바디필로우와 달리 메모리폼으로 만들어 탄력이 있고 커버는 뱀부 소재로 만들어 친환경적인 요소를 적용했다.

임산부 쿠션인 바디필로우 수입원 관계자는 “임산부 쿠션이 임산부들의 수면 자세를 바로 잡아줘 임신 불면증 및 임산부 수면에 도움을 줄 것”이라며 “이미 예비 엄마, 아빠들에게 좋은 평가를 널리 받고 있어 더욱 기대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