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데이터, ‘메디데이터 넥스트 코리아’ 심포지엄 개최
상태바
메디데이터, ‘메디데이터 넥스트 코리아’ 심포지엄 개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6.14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외 전문가 400여명 참석…임상 혁신에 대한 강연과 솔루션 체험
▲ 글렌 드 브리스 메디데이터 공동창립자 겸 대표가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메디데이터는 13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서울 호텔에서 ‘메디데이터 넥스트 코리아 2017’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제약사, 임상시험수탁기관(CRO), 대학병원 임상시험센터 등 400여 명의 생명과학분야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제약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IT기반 차세대 임상시험의 혁신을 논의했다. 또한 메디데이터의 솔루션을 경험하며 생명과학 분야의 변화와 혁신을 이끈 성공사례를 공유했다.

첫 번째 기조연설자로 나선 글렌 드 브리스(Glen de Vries) 메디데이터 공동창업자 겸 대표는 임상시험에서 콘텐츠 활용 가치와 머신 러닝, 인공지능(AI) 등 선도적인 IT기술의 융합이 미래 의료분야에 가져올 변화를 소개하며, 이에 따른 메디데이터의 환자중심적 비전과 글로벌 신약개발 활용사례를 소개했다.

두 번째로 발표에 나선 정광의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통번역봉사단장은 자신의 임상시험 참여경험을 기반으로 신약 개발이 환자에게 줄 수 있는 희망의 의미를 전달했으며, 세 번째 연설자인 앤드류 카셀 메디데이터 데이터 분석 총괄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연구진의 과학적 의사결정을 돕고, 임상시험 환경을 최적화시킬 수 있는 방법을 제시했다.

오후 세션에서는 드림씨아이에스(DreamCIS), LSK 글로벌파마서비스, 서울아산병원 등 메디데이터 솔루션을 사용 중인 제약사 및 기관들의 성공사례 발표와 패널토론이 이어졌다.

글렌 드 브리스 메디데이터 공동창업자 겸 대표는 “신약개발을 위한 임상연구의 혁신이 필요한 궁극적인 이유는 더 나은 삶에 대한 환자들의 희망 실현에 있다. 임상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관리하고, 콘텐츠의 가치를 극대화 시키는 솔루션을 통해 이러한 바람을 앞당길 수 있다”며 “한국의 임상 기술이 메디데이터의 첨단 솔루션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더욱 인정받는 동시에 환자중심의 임상시험 환경을 구축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메디데이터 심포지엄은 2006년부터 미국, 유럽, 한국, 중국, 일본 등 세계 각국에서 개최되고 있으며, 제약사, 임상시험수탁기관(CRO), 대학병원 임상시험센터 등 메디데이터의 고객들을 초청해 제약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위한 임상시험의 혁신을 토론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