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정KPMG, 2017 신입회계사 채용
상태바
삼정KPMG, 2017 신입회계사 채용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6.13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기합격자 대상 조기입사 채용…올해 합격자 대상 8월 정기채용도 진행
▲ 삼정KPMG가 2017 신입회계사 채용 전형을 진행한다.

삼정KPMG(대표 김교태)는 2017 신입회계사 채용 전형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2년 연속 신입회계사를 가장 많이 채용한 삼정KPMG의 핵심전략은 ‘우수인력 육성’으로, 올해 신입회계사 채용에서도 우수한 인재들을 인원 제한 없이 채용할 계획이다.

올해부터는 ‘본부 전속 채용’ 방식이 새롭게 도입됐다. 지원자가 희망하는 본부를 직접 선택해 지원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감사본부는 최대 2개의 본부에 지망할 수 있고, 세무본부와 딜 어드바이저리(Deal Advisory)는 특성화된 업무를 선택하여 지원할 수 있다.

삼정KPMG는 현재 공인회계사 기합격자를 대상으로 조기입사 채용을 진행 중이다. 올해 2차 시험 합격자를 대상으로는 8월부터 정기채용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삼정KPMG의 리쿠르팅TFT는 6월 말 주요 대학교 등에서 채용설명회를 열고 채용일정, 산업별 서비스 라인 및 본부 소개 등 입사와 관련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삼정KPMG 신입회계사는 입사와 함께 1~3년차 주니어 집중육성 과정인 ‘글로벌 엘리트 프로그램(GEP)’에 입과하게 된다. 신입 입문교육을 시작으로 각 직급 연차에 맞춰 테크니컬 널리지(Technical Knowledge), 프로페셔널리즘(Professionalism), 글로벌 마인드(Global Mind) 교육을 진행하고, GEP 성적우수자에게는 법인 대표가 주관하는 시상과 함께 해외연수의 기회가 제공된다.

삼정KPMG는 적성에 맞는 업무를 찾을 수 있도록 사내 본부 이동제도도 운영하고 있다. ‘뉴 챌린지(New Challenge) 프로그램’을 통해 다른 직무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전문영역을 넓혀 경력관리를 할 수 있도록 프로페셔널한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이러한 우수인재 육성 프로그램으로 삼정KPMG는 지난해 한국공인회계사회에서 주관하는 ‘수습공인회계사 2년차 외감실무연수 종합평가’에서 연수 대상자(182명) 전원이 합격했을 뿐만 아니라, 회계법인 가운데 상위 5% 이내 성적 우수자를 가장 많이 배출하기도 했다.

윤학섭 삼정KPMG 인사위원장은 “삼정KPMG는 인재육성을 위해 꾸준한 교육과 지속적인 경력개발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고, 효율적인 업무환경 조성과 더불어 업계 최고 수준의 대우를 통해 ‘행복한 일터’를 만들고 있다”며 “삼정KPMG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등록된 기업 최다 감사, 미국 상장사회계감독위원회(PCAOB)의 품질관리감리에서 ‘No Comment’를 받는 등 우수한 회계감사 퀄리티와 함께, ‘2017 아시아 택스 어워즈(Asia Tax Awards)’에서 한국부문 ‘올해의 이전가격 자문상’을 수상하는 등 전문가로서 국내외로부터 인정받고 있다. 삼정KPMG의 신입회계사들이 전 세계 152개국 18만9천여 명의 KPMG 프로페셔널들과 함께 협업하며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