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KT·SK 인터넷 가입 비교사이트, 지원 이벤트 비교해야
상태바
LG·KT·SK 인터넷 가입 비교사이트, 지원 이벤트 비교해야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6.12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금사은품·인터넷설치 비용 지원 등 다양
[사진제공=인터넷서포터]

LG U+, SKT, KT 인터넷가입 관련 당일설치 및 주말 설치를 희망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부산 다대포에 거주하는 회사원 최 모(30)씨는 “가족 모두 직장인이라 평일에는 집에 사람이 없어 토요일에 인터넷TV 결합상품 설치를 신청했다”며 “LG, SK, KT 인터넷결합상품 비교사이트에서 상담을 통해 당일설치는 본사도 어렵다는 답변을 받고 주말설치를 위해 2~3일전 상담을 완료해 미리 예약했다”고 말했다.

SK, KT, LG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 ‘인터넷서포터(한국소비자만족지수 2년 연속 수상)’ 관계자는 “당일설치는 확률이 본사에서도 진행되기가 희박하며 주말설치를 원할 경우 최소 3일 전에 신청을 해야 한다”며 인터넷 신청 및 설치 시에 유용한 세가지 팁을 조언했다.

첫째, 당일설치는 접수 승인이 당일 내로 완료돼야 하며 해당 지역 설치기사의 스케줄이 비어있어야 한다. 인터넷 접수 심사는 최소 3시간에서 최대 이틀 정도 걸린다. 연초에 설치기사의 스케줄은 가득 차 있을 확률이 크기 때문에 당일설치를 받을 수 있는 확률은 희박하다. 주말 설치 역시 희망자가 많아 3~4일 전에 시간적 여유를 두고 신청해야 한다.

둘째, 통신비 미납 요금이 있을 경우 심사에서 승인이 나지 않아 완납 후 재접수 신청을 해야한다. 또한 인터넷가입 신청 현금사은품 많이 주는 곳으로 과장 광고를 하는 불법 업체는 가입조건에 부합하지 않는 소비자에게도 인터넷신청 시 당일 현금지급을 해줄 수 있단 말로 현혹하는 대표적 사기 행각이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셋째, 단통법상 인터넷가입신청시 현금, 사은품 지원으로 총 지급 금액은 최대 35만원(상품권 포함)이다. 이는 IPTV, 070인터넷전화, 일반전화 상품까지 모두 신청할 때 받을 수 있는 금액으로 인터넷만 단독으로 가입할 때는 사은품은 더 낮아진다. 인터넷가입설치센터에서 가입할 때는 3년 약정이 필수다. 무약정, 1년 약정, 2년 약정은 각 통신사 본사를 통해서만 가입할 수 있다.

인터넷 가입 관련 업체인 ‘인터넷서포터’는 실제로 납부하는 월 요금(VAT포함)을 정직하게 안내하며 최적의 사은품 제공 및 인터넷설치 시에 도움이 되는 각종 정보를 꿀팁게시판을 통해 지속적으로 공유하고 있다.

또한 인터넷설치비용 지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LG, SK, KT 초고속인터넷 뿐만 아니라 기가인터넷 가입률이 증가하고 있다. 이외 대학생 추가 혜택, 신혼부부 추가 혜택, 지인 추천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중으로 LG, SK, KT 가족 결합상품 할인에 의한 인터넷 요금 및 휴대폰 요금제를 보다 저렴하게 이용해볼 수 있다.

한편 통신3사 SK, KT, LG 인터넷가입 신청 및 현금 사은품 자세한 상품 상담은 인터넷서포터 홈페이지와 대표전화를 이용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