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절대평가 등 교육현장 변화…초등부터 교과목 핵심 요약 학습 중요
상태바
수능 절대평가 등 교육현장 변화…초등부터 교과목 핵심 요약 학습 중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6.09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정부가 들어오면서 교육현장에도 많은 변화가 예상된다. 특히 수능 절대평가 전환, 고교 내신 성취제의 경우 오는 7월에 도입 여부가 결정된다. 수능 절대평가가 도입된다면 내신 성적 비중이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교육 전문가들은 “초등 시기부터 교과목 중심의 핵심 요약을 바탕으로 한 기초 다지기가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초등 전과목 학원형 공부방 스마트 에듀모아 러닝센터는 교과목 핵심 요약과 서술형 대비를 중시하는 커리큘럼으로 전과목 구조화 및 개념화 습관을 기르는 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교육 현장에서 보편화되고 있는 스마트 교육을 도입해 태블릿PC를 통한 과목 별 강의를 제공하며, 전담 교사가 학생 개개인 별로 맞춤형 학습 코칭으로 개념화와 문제해결력 향상에 주력하는 것이 특징이다.

스마트 에듀모아 러닝센터는 ‘구조화하고 개념화하는 학습습관 기르기’라는 목표를 가지고 교육연구소에서 설계한 학습의 다섯 가지 도구를 일일 학습 플로우에 적용해 초등학생들이 올바른 학습 습관 형성을 돕는다. 학습동기, 학습 계획표 작성 및 실행, 예/복습, 독서, 글쓰기 등 학습에 꼭 필요한 다섯 가지 도구를 체계화 된 학습 표준화에 따라 학습함으로써 중, 고등시기에 꼭 필요한 올바른 공부습관과 집중력을 기를 수 있다.

학교 교과 과정을 충실히 반영한 국, 수, 사, 과 과목의 강의를 제공하는 ‘탭강’에서부터 유치부와 초등 저학년의 기초 학습력을 기를 수 있는 ‘스펀지’, ‘탭강계산력’, ‘탭강받아쓰기’ 그리고 배경지식 습득과 독해, 논술 실력을 높이기 위한 독서 프로그램 ‘애니 동화나라’ 등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학생 개개인 수준에 맞춰 제공한다.

스마트 에듀모아 러닝센터는 전국에 390여 개 가맹점을 운영 중이다. 단원평가 및 기말고사를 앞두고 시험대비 특강을 진행하며, 7월부터 여름방학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수강 문의는 전화 또는 공식 홈페이지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