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I, AMD 라이젠 메인보드에 신규 AGESA 적용 BIOS 공개
상태바
MSI, AMD 라이젠 메인보드에 신규 AGESA 적용 BIOS 공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6.07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젠 메인보드 7종에 AGESA 코드 1.0.0.6 적용…세밀한 메모리 클럭·타이밍 설정 지원

MSI코리아(대표 공번서)는 MSI의 AMD 라이젠 메인보드에 신규 AGESA(AMD Generic Encapsulated System Architecture) 코드가 적용된 BIOS를 공개했다.

AMD 메인보드에서 시스템 초기화를 위해 사용되는 AGESA 코드는 CPU 코어와 메모리, 하이퍼 트랜스포트 컨트롤러 등의 제어를 담당한다. AMD는 라이젠 프로세서 출시 이후, 메모리 호환성을 포함한 전반적인 시스템 안정성을 향상을 위해 AGESA 코드를 꾸준히 업데이트해 왔으며, MSI 역시 적극적으로 신규 바이오스를 공개하며 사용자의 불편을 최소화해 왔다.

새로운 AGESA 1.0.0.6 코드에서는 메모리와 관련한 크게 두 가지의 개선점을 확인할 수 있다. 바로 성능 및 호환성 개선과 메모리의 미세 조정 항목 추가가 그것이다.

종전까지 최대 DDR4-3200MHz 지원에 머물렀던 메모리클럭은 AGESA 코드 1.0.0.6에서 최대 DDR4-4000MHz까지 확장(제품별 상이)되며, 메모리 클럭 설정은 266MHz 단위에서 133MHz단위로 세밀함을 더했다. 이를 통해 메모리가 지원하는 다양한 클럭에 좀 더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됨은 물론 더 나은 호환성을 보여줄 수 있게 됐다.

또한 1T의 적극적인 사용과 5개의 기본 메모리 타이밍 설정에 그쳤던 것 역시 최대 20개의 타이밍 설정이 가능하도록 변경(제품별 상이)해 경쟁사의 플랫폼을 고려해 설계된 DDR4 메모리 키트의 호환성까지 한층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MSI는 ‘MSI X370 XPOWER 게이밍 티타늄’을 비롯한 모두 7개의 라이젠 메인보드에 AGESA 코드 1.0.0.6이 적용된 신규 바이오스를 공개하는 한편 사용자 편의를 위해 빠른 시일 내에 더 많은 제품을 대상으로 적용을 확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