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웨이브, 손쉬운 HTML5 개발 기능 특허 획득
상태바
인스웨이브, 손쉬운 HTML5 개발 기능 특허 획득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6.07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UI 기반 비동기 방식 코딩 시스템 및 방법’…프로그램 복잡성 줄이고 생산성 높여

인스웨이브시스템즈(대표 어세룡)는 HTML5 웹 표준 UI 개발을 더욱 쉽게 할 수 있는 ‘GUI 기반의 비동기 방식 코딩 시스템 및 방법’(등록번호 10-1732922)에 대한 특허를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인스웨이브시스템즈가 획득한 특허는 업무 처리의 복잡한 순서나 처리 조건을 GUI 기반의 프로미스 워크플로우(Promise Work flow)로 손쉽게 정의해줌으로써, 개발자는 비동기 호출의 결과가 도착했을 때 처리 로직만 간단히 구현해 개발을 진행할 수 있다. 이를 활용하면 프로그램의 복잡성을 줄여 개발 생산성을 높이고, 코딩 오류 및 성능 저하를 제거해 응답 속도를 최적화함으로써 프로그래밍의 품질과 성능을 높일 수 있다.

회사 측은 프로미스 워크플로우 기능으로 프로그래밍을 할 경우 프로그램의 복잡도가 200~300% 개선 효과가 있으며, 뛰어난 성능 튜닝 효과를 볼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해당 특허는 인스웨이브시스템즈의 웹스퀘어5 SP1에 프로미스 워크플로우 기능으로 탑재됐다.

인스웨이브시스템즈 관계자는 “이번 특허는 기존 X-인터넷(X-Internet) 제품 등을 통해 동기식 프로그램 방식에 익숙해져 이벤트 구동형(Event-Driven) 또는 비동기 방식 코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발자들에게 희소식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인스웨이브시스템즈는 웹 표준 관련 분야의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국내외 다수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들을 ‘웹스퀘어5’와 관련 웹 표준 제품에 반영해 보다 편리하고 손쉬운 웹 표준 개발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