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안당, 시스코 CCNA 자격증 공인 학습 가이드 출간
상태바
성안당, 시스코 CCNA 자격증 공인 학습 가이드 출간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6.07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경된 CCNA·CCENT ICND1 자격증 시험…시스코 자격증 출제기관 피어슨 공인 학습 가이드 번역서

성안당은 네트워크 관리자로 취업하는데 보증수표로 손꼽히는 시스코 공인 네트워크 자격증 CCNA(Cisco Certified Network Associate)와 CCENT(Cisco Certified Entry Networking Technician)의 바뀐 변경 기준에 맞춘 첫 단계 수험서를 출간했다.

특히 공인 시스코 자격증 출제기관인 피어슨의 공인 학습 가이드 번역서인 만큼 CCENT/CCNA ICND1 시험에 관한 모든 것을 담아 시험에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다. 시험 준비에 필요한 본문 내용의 연습문제와 마인드 맵, 네트워크 개념을 이해할 수 있게 실행되는 유명한 피어슨 네트워크 시뮬레이터가 담긴 DVD 부록과 피어슨의 PITCPT(피어슨 IT 공인 실행 테스트)에 접속해 모의고사를 풀어볼 수 있는 액티베이션 코드도 DVD 사용설명서와 함께 제공한다.

CCNA는 시스코의 네트워크 기술 능력을 검증하는 가장 기초적인 자격증 이름이다. CCENT는 보다 복잡한 연결을 통해 중간 규모의 엔터프라이즈 지사 네트워크를 포괄하는 CCNA를 달성하기 위한 첫 번째 단계이다. 시스코 네트워킹 장비 업체의 자격증 단계는 CCNA, CCNP, CCDA, CCDP,CCVP, CCSP, CCIE 순으로, CCNA와 CCENT는 그 첫 번째 단계인 셈이다.

지난 2016년 초 시스코는 CCENT와 CCNA 라우팅 및 스위칭 자격증, 그와 관련된 ICND1 100-105, ICND2 200-105, CCNA 200-125 시험에 대한 변경 사항을 발표했으며, 이 책은 그 변경된 기준에 맞춘 최신 공인 학습 가이드다.

CCNA R&S 자격증을 취득하는 데에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ICND1과 ICND2 시험 두 가지를 통과하거나 CCNA 시험 한 가지만 통과하면 된다. 두 경로를 선택한 경우, 같은 주제를 다루지만 한 개의 시험이 아니라 두 개로 나뉘어져 있다. 이 책은 그 첫 번째 ICND1을 위한 수험서이고 ICND2도 곧 출간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