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계약 서비스 ‘모두싸인’, 모바일 웹 버전 출시
상태바
전자계약 서비스 ‘모두싸인’, 모바일 웹 버전 출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7.06.07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아팩토리, 비대면 전자계약 서비스 사용 환경 확대…1분기, 전 분기 대비 250% 성장

법률 스타트업 로아팩토리(대표이사 이영준)가 간편 전자계약 서비스 ‘모두싸인’ 모바일 웹 버전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모두싸인’은 계약 당사자 간에 대면하지 않아도 온라인에서 계약서 발송부터 본인인증, 서명날인까지 손쉽게 계약을 체결할 수 있는 서비스다. 온라인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계약 전 과정이 5분 이내에 가능하며, 종이를 사용하지 않아 계약서 보관이 용이하다. 또한 서명 완료 시 계약 체결 과정과 IP 기록 등이 포함된 감사 추적 인증서가 발급돼 법적 효력을 강화할 수 있다.

이를 기반으로 ‘모두싸인’은 현재 공기업부터 스타트업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다. 지난 해 2월 출시한 ‘모두싸인’은 올해 1분기에 전 분기 대비 약 250%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고객 이탈률은 매 월 평균 9% 이하이다. 모두싸인에서 이용된 서명 및 문서는 55만6000개를 돌파했다.

로아팩토리는 기존 계약 시장의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개발 전 기업들과의 사전미팅 및 MVP(최소기능제품) 배포를 통해 ‘모두싸인’을 개발하게 됐다.

이영준 로아팩토리 대표는 “기존에는 사무실 내 데스크톱 환경에서의 계약 업무를 위한 PC버전만을 지원했지만, 다양한 업종에서 사무실 외의 장소에서도 계약을 체결하고 싶어 한다는 사실을 확인했다”며 “업무 공간과 시간의 제약을 없애는 기반을 갖추려 한다”고 ‘모두싸인’의 모바일 웹 버전 출시 목적을 말했다.

이 대표는 “이번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사용자 편의 기능 추가 지원을 통해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계약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솔루션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