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정보보안 강화 위해 포티넷 차세대 방화벽 도입
상태바
우리은행, 정보보안 강화 위해 포티넷 차세대 방화벽 도입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7.06.05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능과 저지연 지원 위해 '포티게이트-3000D’·‘포티게이트-1500D' 도입

포티넷코리아(지사장 조현제)는 우리은행이 차세대시스템 정보보안 인프라의 성능 제고 및 보안 강화를 위해 포티넷의 고성능 방화벽 '포티게이트-3000D’ 및 ‘포티게이트-1500D'를 도입하고 최근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고 5일밝혔다.

▲ 포티게이트-3000D

우리은행은 차세대 업무 시스템의 성능 및 고가용성의 보장, 안정적인 보안서비스 제공을 위해 고성능 방화벽의 도입을 적극 검토해왔다. 신규 차세대 인프라에는 40G급 성능과 안정성이 검증된 차세대 보안 솔루션이 필요했으며, 이에 면밀한 평가를 진행한 결과, 고성능 및 저지연(Low Latency)을 지원하는 '포티게이트-3000D’ 및 ‘포티게이트-1500D'를 최종 도입하게 되었다.

우리은행은 '포티게이트-3000D’ 및 ‘포티게이트-1500D'를 도입한 이후, 과도한 리소스 소모 없이 대용량 트래픽 및 세션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방대한 트래픽에도 안정적으로 시스템을 운영할 수 있는 차세대 보안 인프라를 구축하게 되었다.

▲ 포티게이트-1500D

이와 함께, 우리은행은 통합 관리 및 통합 로깅/리포팅 기능을 담당하는 포티넷 포티메니저(FortiManager)와 포티어낼라이저(FortiAnalyzer)를 함께 도입했다.

포티넷코리아의 조현제 대표는 “포티넷코리아는 우리은행의 차세대시스템 정보보안 인프라에 자사의 고성능 방화벽을 성공적으로 구축했고, 향후에도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며 “포티게이트 차세대 방화벽은 은행권을 비롯해 금융.기업.통신 등 많은 고객사에서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이 분야의 공략을 강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