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지오 평생교육원, 포토샵 기초·파이썬 등 강좌 제공
상태바
알지오 평생교육원, 포토샵 기초·파이썬 등 강좌 제공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7.06.02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전문교육 알지오는 교육청에 인가받은 평생교육시설로 2003년부터 지금까지 ‘모든 사람들이 전문적인 내용을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마인드로 강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알지오는 2003년부터 수강료의 일부를 사랑의 열매를 통해 기부하고 있어 함께 나누는 사회를 만들어 가고 있다.

포토샵(Photoshop)하면 그래픽 분야에서 빠질 수 없는 대표 프로그램이다. 알지오에서도 버전별로 포토샵 7.0부터 cs2, cs3, cs4, cs5 버전 등의 강의를 진행하고 있는데 최신 어도비 포토샵CC 2017 강좌에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학습 내용으로는 포토샵 체험판 다운로드 및 무료설치, 얼굴보정, 누끼따기, 배경 지우기 등이 있어 예제들을 통해 실무작업을 해보도록 구성돼 있어 포토샵 기초, 기본부터 전문적인 사용법 학습까지 가능하다.

파이썬(Python)이란 윈도우, 리눅스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실행되는 고급 프로그래밍 언어이다. 명령어를 바로 해석해 실행하는 인터프리터 방식으로 쉽고 빠르게 활용할 수 있으며, 최근 프로그램 언어들의 추세인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을 지원해 개념적 이해도 빠르다.

구글의 3대 개발 언어중 한 개로 파이썬3가 채택돼 더 유명한 학과로 많은 전문가들이 찾고 있는다. 알지오 파이썬 사용법 강좌에서는 파이썬 기초부터 다운로드와 설치, 활용예제, 성능, 이클립스 연동법 등의 내용을 진행한다.

C언어는 문법개발의 가장 기반이 되는 프로그래밍 언어이다. 객체지향형 언어인 C++ 그리고 닷넷 프레임워크의 한 부분인 C#(시 샤프)의 모태다. C언어 인강은 기초, 실무로 제공되며 코드들의 전반적인 수정 및 개발이 가능하다.

C#이란 asp.new 프레임워크에 최적화된 언어로 특히 C# 6.0은 이전 버전에는 없던 다이나믹 프로그래밍을 지원함으로써 스크립트와 연동 등이 편해졌다. 알지오 C# 인강은 기존 학원에서는 배울 수 없는 내용으로 구성되 있어 많은 개발자들이 선호하고 있는 강좌이며, 기본 내용에서부터 c#코드, C#배열, C#프로그래밍, 형변환, list, foreach, timer 실제 프로젝트에 이르기까지 내용을 단계적으로 강의하며, 각각의 내용을 예제를 통해 강의하기 때문에 책 없이도 쉽게 이해를 할 수 있다. 알지오는 최신 버전인 C# 6.0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위 학과들 외에도 프로그래밍의 기본을 위해 꼭 필요한 학과들은 많다. 예를 들어 요즘 이슈로 많이 떠오르는 자바와 자바스크립트, 하드코딩이 꼭 필요한 CSS3와 웹표준도 있다. 또한 차세대 언어로 각광받는 HTML5, 반응형웹들도 있다. 요즘은 빌더 시스템이 잘되어 있어 워드프레스나 그누보드5, 드루팔, 테크노트, 텍스트큐브, 킴스큐 등 빌더들도 많이 사용되어 강좌가 제공되고 있다.

알지오는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인터넷 강의를 수강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시청이 가능하다. 학원 교육과정 및 인터넷 동영상 강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나 온라인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