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원터치개인 삼성페이 서비스’ 출시
상태바
우리은행, ‘원터치개인 삼성페이 서비스’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6.02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빅스비’ 이용…음성과 생체인증으로 조회·이체·환전 가능
▲ 우리은행이 삼성전자의 지능형 인터페이스 빅스비를 이용해 음성명령으로 조회/이체/환전 등이 가능한 ‘원터치개인 삼성페이 서비스’를 출시했다.

우리은행(은행장 이광구)은 삼성전자의 지능형 인터페이스 빅스비(Bixby)를 이용해 음성명령으로 조회/이체/환전 등이 가능한 ‘원터치개인 삼성페이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삼성전자 빅스비(Bixby)를 이용해 고객이 “우리은행에서 엄마에게 3만 원 보내줘”라고 음성입력을 하면 ‘원터치개인 삼성페이’ 앱이 자동 실행돼 송금이 가능하다. 또한 수취인의 계좌정보를 사전에 등록하면 보안카드, 공인인증서 및 계좌 비밀번호 입력 없이 생체인증 한번으로 쉽게 금융거래를 할 수 있다.

우리은행 스마트뱅킹을 이용하는 개인 및 개인사업자가 사용할 수 있으며, 사전에 삼성페이 또는 삼성페이 미니 가입이 필요하다. 빅스비(Bixby)의 음성입력은 현재 갤럭시 S8, S8+에서 사용 가능하며, 기타 갤럭시 폰에서는 삼성 페이/삼성 페이 미니 앱 설치 후 터치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삼성전자 ‘빅스비(Bixby)‘를 이용한 금융서비스는 음성과 생체인증 만으로 간편하고 안전하게 금융거래가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라며 “앞으로도 비금융권 서비스와 금융서비스 제휴를 통해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