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배터리 소모 절감기술 소개 ‘배터리 세이브 페스티벌’ 성황
상태바
KT, 배터리 소모 절감기술 소개 ‘배터리 세이브 페스티벌’ 성황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6.02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회장 황창규)의 배터리 소모 절감기술(C-DRX)을 소개하는 ‘배터리송’이 유튜브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35만건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KT는 국내 최초로 전국망에 적용한 배터리 소모 절감기술을 소개하기 위해 4월 말부터 1개월에 걸쳐 전국 30곳 지역에서 ‘배터리 세이브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배터리 세이브 페스티벌’은 4월 22일 수원에서 시작해 5월 25일 전주를 마지막으로1달여간 진행했다.. 서울, 대전, 광주, 대구, 부산, 인천, 원주 등 전국 30개 지역에서 진행됐으며, 총 3만고객들이 참여해 ‘배터리 절감 기술’이 적용된 단말과 적용되지 않은 단말의 배터리 전력 사용량 차이를 눈으로 직접 확인하고 본인의 스마트폰으로도 배터리 전력 사용량을 비교 체험했다. 현장에서 고객들이 직접 체험한 배터리 소모 절감 효과는 평균 38%로 집계됐다.

특히, 연세대, 고려대, 부산대, 전북대 등 전국 8개 대학 캠퍼스에서 젊은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으며, 가수 홍진영이 ‘사랑의 배터리’를 개사한 ‘배터리송’을 공연해 현장을 찾은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가수 홍진영의 ‘배터리송’은 배터리 소모 절감 기술을 고객에게 친숙한 멜로디와 가사로 소개하는 노래로 유튜브 21만 건, 페이스북 14만 건 등 총 조회수 35만 건을 기록하며 SNS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KT는 지난 4월 기자간담회를 갖고 국내 최초로 스마트폰 배터리 사용 시간을 최대 45%까지 늘릴 수 있는 ‘배터리 절감 기술(Connected mode Discontinuous Reception)’을 선보였다. 이 기술은 스마트폰의 배터리 용량을 물리적으로 늘리는 것이 아니라 단말기와 기지국 간 데이터 송수신 주기의 최적화로 배터리 사용시간을 극대화 하는 기술이다.

KT는 배터리 사용시간을 최대 45% 증가(갤럭시S8, 유튜브 연속재생 기준) 시키면서도 고객의 데이터 접속 품질에는 지장을 주지 않는 최적의 네트워크 환경 구축과 백여 종의 단말 적용을 위해 2년여 간 노력했다고 밝힌 바 있다.

KT는 ‘배터리 절감 기술’을 더 많은 고객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6월 중 신규 TV 광고 캠페인을 런칭하고 SNS 프로모션을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KT IMC담당 홍재상 상무는 “전국 각지에서 펼쳐진 ‘배터리SAVE 페스티벌’을 통해, 국내 최초로 LTE 전국망 전 단말에 적용한 KT의 ‘배터리 절감 기술’을 보다 많은 고객들이 쉽고 재미있게 체험 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사람을 생각하는 따뜻한 혁신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