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 mmWave 트랜시버 시스템용 28GHz 라디오 헤드 발표
상태바
NI, mmWave 트랜시버 시스템용 28GHz 라디오 헤드 발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6.01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GPP·버라이즌 5G 표준 28GHz 연구용 SDR

내쇼날인스트루먼트(NI)는 mmWave 트랜시버 시스템용 28GHz 라디오 헤드 시리즈를 발표했다. 이 조합은 동종 제품 중 최초의 상용 풀 트랜시버로, 27.5~29.5GHz에 이르는 대역폭에서 최대 2GHz 대역폭의 광대역폭 신호를 실시간으로 송수신할 수 있다.

mmWave 트랜시버 시스템 소프트웨어 정의 라디오(SDR) 및 애플리케이션 전용 소프트웨어는 3GPP 및 버라이즌(Verizon) 5G 사양에 모두 적합하며, 5G 측정과 연구를 위한 완성도 높은 솔루션이다.

mmWave 트랜시버 시스템은 모든 종류의 무선 전송 테스트 시나리오에서 액세스 포인트 또는 디바이스로 작동할 수 있다. 또한 이 트랜시버 시스템을 활용하여 mmWave 통신 프로토타입 시스템을 개발하거나 새로운 무선 스펙트럼의 특성을 이해하는 데 필요한 채널 측정을 수행할 수 있다. 이 소프트웨어는 이전에 출시된 71–76GHz용 라디오 헤드와 호환되므로, mmWave 트랜시버 시스템의 RF 라디오 헤드를 교체하면 손쉽게 28GHz에 연동시킬 수 있다.

mmWave 트랜시버 시스템 기저대역 소프트웨어는 랩뷰(LabVIEW) 시스템 설계 소프트웨어용 소스 코드처럼 3GPP 및 버라이즌 5G 사양과 호환되는 포괄적 통신 물리 계층을 제공한다. 이 소프트웨어는 사용자가 자신의 연구나 테스트 영역에 따라 수정하여 활용할 수 있는 즉시 실행 가능한 시스템을 제공하므로 시스템 개발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NI RF 연구 및 SDR 마케팅 디렉터 제임스 키머리(James Kimery)는 “새로운 28GHz mmWave 트랜시버 시스템은 NI의 RF/커뮤니케이션 리드 유저 프로그램에 참가한 수많은 이들에게 핵심 기술이 돼왔다”며 “전 세계가 5G용 스펙트럼을 할당하면서, 28GHz는 미국, 한국, 일본을 비롯한 여러 국가들에서 주요 후보지로 부상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