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기 대처 중요한 모공관리, 프로폴리스가 예민한 피부 진정
상태바
초기 대처 중요한 모공관리, 프로폴리스가 예민한 피부 진정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7.05.31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공은 한번 넓어지면 다시 축소되기 어렵다. 따라서 평소 모공의 피지가 과다분비되지 않도록 주의해야한다. 피지를 잘 닦아내지 못하고 모공에 끼인 채 내버려두면 피지는 과산화되어 각화현상을 나타내는데 이것이 바로 블랙헤드, 화이트헤드가 되어 모공을 넓히는 주범이 된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선 꾸준한 피지관리가 필요한데 기초세안 후부터 유수분 밸런스에 중점을 두어야 근본적인 원인을 잡을 수 있다. 특히 피지 과다는 수분 부족과 관련이 높기 때문에 수분감을 선사하고 항산화제가 들어간 스킨케어제품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특히 프로폴리스는 꿀벌이 나무의 수지에서 채취한 성분으로 천연 항산화물질인 ‘플라보노이드’가 다량 함유돼 있어 추천한다. 항산화물질은 세포와 피부 노화를 촉진시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해 직접 영양제나 식품으로 섭취해도 되고 프로폴리스 화장품을 피부에 발라도 도움이 된다.

특히 여드름 피부에는 프로폴리스가 함유된 기능성 세럼을 추천한다. 스트레스를 받은 피부를 프로폴리스가 빠르게 진정시키고 세럼이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져 피부에 과잉피지나 붉기를 감소시킬 수 있다.

세럼은 스킨이나 토너 단계 이후 수분크림 전에 부드럽게 케어할 수 있도록 유수분밸런스를 맞춰다. 식물유래성분이 담긴 ‘TS 프로폴리스 세럼’은 위치하젤수, 캐모마일추출물, 수선화추출물 같은 순한 성분이 함유돼 보습, 피부진정에 도움을 준다. 또한 식약처 미백기능성 고시 성분’ 나이아신아마이드’가 함유된 기능성화장품으로 화이트닝에센스로 적합하다.

한편 프로폴리스는 화장품 외에도 스프레이나 캔디, 영양제를 통해 섭취할 수 있으며 제품 공식 홈페이지나 고객 상담을 통해 제품 성분을 상세히 알아보는 것을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