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햇, 클라우드 앱 개발 툴 기업 코드엔비 인수
상태바
레드햇, 클라우드 앱 개발 툴 기업 코드엔비 인수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5.30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픈시프트 포트폴리오에 추가…간단한 앱 개발·디버깅 지원

레드햇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개발 툴 공급업체 코드엔비(Codenvy)를 인수했다고 30일 밝혔다.

2013년에 선보인 코드엔비는 인기 있는 오픈소스 클라우드 통합개발환경(IDE)이자 개발자 작업용 서버이기도 한 이클립스 체(Eclipse Che)에 기반한 최초의 엔터프라이즈 제품이다. 코드엔비는 다양한 개발자들이 동일한 작업영역에서 협업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네이티브 개발자 툴에 런타임, 프로젝트 및 IDE을 결합해 제공한다.

코드엔비의 범용 작업영역은 이동 가능하며, 클라우드 IDE는 로컬 호스트 개발자 작업영역에서 발생하는 설정 및 공유 문제를 해결해준다. 이를 통해 개발자들이 소프트웨어 설치 필요 없이 프로젝트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코드엔비는 경량의 리눅스(Linux) 컨테이너 환경에서 운영되어 즉각적으로 실행될 수 있으며, 수백만 개의 작업영역을 구축 및 구동할 수 있는 탄력적인 확장성을 제공한다. 코드엔비의 컨테이너화된 작업영역은 개발 환경을 구축, 유지 및 관리할 필요 없이 브라우저를 통해 손쉽게 접근 가능하다.

레드햇은 레드햇 제이보스 미들웨어(Red Hat JBoss Middleware) 및 레드햇 오픈시프트(Red Hat OpenShift)를 포함한 기존의 개발자 툴 및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포트폴리오에 코드엔비를 추가함으로써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의 애플리케이션 구축을 위한 지원을 강화한다. 레드햇은 코드엔비를 오픈시프트 기반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 구축을 위한 호스티드 개발 환경인 오픈시프트.io(OpenShift.io)의 일부로 제공할 예정이다.

크레이그 무질라(Craig Muzilla) 레드햇 부사장 겸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제품 그룹 담당자는 “민첩한 개발을 통해 혁신을 가속화하기 위해선 새로운 접근방식과 툴이 필요하다”며 “레드햇은 개발자들의 성공을 더욱 촉진하기 위해 코드엔비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개발 툴과 컨테이너화된 작업영역을 레드햇의 현대적인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구축을 위한 광범위한 제품 포트폴리오에 추가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