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 인테리어 디자인도 전문가시대, 실내건축기사 자격증 전문 디자인학원 유망
상태바
건축 인테리어 디자인도 전문가시대, 실내건축기사 자격증 전문 디자인학원 유망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7.05.29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신만의 독특함을 강조하는 생활패턴이 확산되면서 패션뿐 아니라 실내건축 인테리어에서도 유니크함을 살린 인테리어가 인기를 얻고 있다.

본인이 직접 꾸미는 셀프인테리어는 디테일한 부분에서 한계를 느껴 전문업체에 의뢰를 하는 경우가 많아, 소비자들은 스케치부터 진행하는 전문인을 선호하는 추세다.

인테리어디자인 업계도 소비자들 취향 변화에 맞춰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스케치를 직접제공하고 그에 맞춰서 인테리어를 시공하는 시스템이다. 하지만, 실제 건축 인테리어 분야에서 스케치부터 체계적으로 교육하는 학원을 찾는 것이 쉽지 않다.

건축 인테리어 디자인과 관련된 자격증은 실내건축기사, 산업기사, 컬러리스트, 건축산업기사 등 굉장히 다양하다. 전문 인테리어 디자이너를 꿈꾸고 있다면 위에 언급한 자격증을 필수적으로 취득해야 하는데, 지난 10년간 7,000명 이상 자격증을 취득한 동방디자인학원을 눈 여겨볼만하다.

영등포와 종로, 강남역 지점을 운영 중인 동방디자인학원은 30년 전통의 노하우로 체계적인 개인지도와 차별화된 커리큘럼으로 매회 전국 최다 합격자와 최고의 합격률을 앞세우고 있다.

동방디자인학원 관계자는 “자격증 과정 외에도 인테리어디자인, 가구디자인, 전시디자인, 무대디자인 분야의 프리핸드 스케치과정과 CAD, MAX, 포토샵, 스케치업 등 컴퓨터 프로그램 수강도 가능해 차별성 있는 전문가 코스를 밟을 수 있다”며 “동방디자인학원은 건축스케치라는 용어를 국내 최초로 사용할 정도로 전문적인 학원이다”고 전했다.

동방디자인학원 종로점은 지난 4월 15일 학원을 종로 2가로 이전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건축 인테리어 분야의 전문가 양성과정은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