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SW산업협회,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운영위원회’ 개최
상태바
한국SW산업협회,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운영위원회’ 개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5.26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계획·예산 심의 의결…실무형 인재 양성 통한 청년 고용 창출 다짐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회장 조현정, 이하 협회)는 지난 23일 서울 금천구 가산동에 위치한 협회 교육장에서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2017년 1차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는 고교과정의 일학습병행제 과정으로서, 우리나라의 학교중심 직업교육과 독일·스위스 등 산업현장중심 도제교육의 장점을 접목한 새로운 직업교육 모델이다.

협회는 광명경영회계고등학교, 인평자동차정보고등학교와 사업단을 구성해 지난 2017년 1월 공모사업단에 선정됐으며, 협약기업 선정 및 교육프로그램 확정 후 올해 8월부터 교육을 시작할 계획이다.

운영위원회는 2017년 산학일체형 도제학교의 사업계획과 예산을 심의해 원안대로 의결했다. 올해 8월부터 사업단 내 참여학교(광명경영회계고등학교, 인평자동차정보고등학교) 학습근로자 55명에 대해 18개월간 NCS 레벨 3 수준으로 교육할 계획이다.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운영을 위해 사업단은 30인이 수용 가능한 전용 강의장을 가산디지털단지에 구축했으며, 이를 통해 학습근로자에게 최적의 교육환경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운영위원들은 산업계 주도형의 협회 사업단이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SW업계의 인력양성기관으로서 타 산업에 선례가 될 수 있도록 교육운영에 만전을 다해 청년 고용율 상승에 기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서홍석 한국SW산업협회 부회장은 “현장 실무형 중심의 인재 양성은 나날이 중요해지고 있다. 능력 중심사회 구현을 위해 일학습병행제를 충실히 운영해 산업계가 원하는 실무형 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