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피세포성장인자 EGF, 여드름흉터·피부재생에 효과
상태바
상피세포성장인자 EGF, 여드름흉터·피부재생에 효과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7.05.25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여드름흉터를 제거를 위한 프락셀, 피부 관리 등 피부과나 한의원을 통한 다양한 여드름흉터 치료 및 시술법이 증가하고 있다.

이미 생긴 흉터의 경우 이러한 치료를 동반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지만 여드름흉터 치료의 가장 기본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며, 붉은 여드름인 화농성 여드름과 검은 여드름 등 각각의 여드름흉터 유형에 따른 치료를 진행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피부 재생력’을 파악하는 것이 맹점이다. 피부 재생력에 따라 적합한 피부관리와 시술의 종류가 달라지며 시술의 강도와 부위도 결정되기 때문이다.

상피세포성장인자(EGF: Epidermal Growth Factor)는 피부 성장인자의 하나로 체내에서 자연스럽게 발견되는 세포의 성장과 증식, 분화를 촉진시키는 물질을 뜻한다.

EGF의 중요 역할로는 각질형성세포(Keratinocyte)를 자극해 세포분열을 촉진시키는 것으로 이는 피부장벽효과의 근간이 된다. 즉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각질’을 만드는 세포로 EGF는 묵은 각질을 떼어내는 것뿐만 아니라 각질형성세포의 활동을 활발하게 해 피부의 재생주기를 정상화시킨다.

다시 말해 손상된 각질층(피부장벽)을 복구하고 피부 상태를 정상화시키는 것인데 이 원리를 활용해 EFG는 피부를 손상시키는 레이저, 필링 등 각종 시술 후에 효과적으로 이용될 수 있다.

또한 EGF는 콜라겐 섬유와 피부탄력의 가장 중요 요소인 탄력섬유성분(휘브릴린, 엘라스틴)을 생산하는 섬유아세포의 세포분열을 촉진하는 역할도 한다. 따라서 피부재생뿐만 아니라 피부 탄력과 주름 개선에도 효과적으로 화장품 원료로 많이 사용된다.

또한 EGF는 미용소재로도 유명하지만 당뇨성 족부궤양과 화상 등의 상처치유에도 효과적인 소재이기에 다양하게 활용하는 것도 좋다. 아울러 피부재생 성분인 EGF가 함유된 재생크림 등을 활용한 피부관리로 여드름흉터자국이나 그로 인한 색소침착 등의 개선을 실천할 수 있다.

한편 2014·2015 서울시 소비자만족도 1위 화장품 쇼핑몰 선정된 브랜드의 EGF 바머 크림(BOMBER)은 EGF(sh-Oligopeptide-1)성분 함유와 피지를 잡는 녹차, 감국, 선백리향 등 7가지 차 성분을 함유해 탄탄한 피부 장벽 관리와 모공 다이어트를 동시에 지원한다. 또한 유·수분 밸런스 케어와 각질 케어 효과도 볼 수 있어 성인여드름과 여드름흉터 등으로 고민하는 사람들의 피부 고민을 돕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